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몇 개월 전에 언니가 식당에서

도토리전 먹은 사진을 보내줬는데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계속해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행히 도토리 묵가루 유통기한이

아직 많이 남았더라고요. 😅


도토리전 재료

 

도토리 묵가루

부침가루

소금

당근, 부추

식용유

 

양념장- 간장, 식초, 참기름, 청양고추


 

01

 

부침가루 100g

도토리 가루 70g을 볼에 담아 주세요.

 

*도토리 가루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맛이

씁쓸하다고 해서

도토리 가루를 덜 넣었어요.

이번에 만들어 보니 1:1 비율까지 해도 괜찮을 거 같아요.

 

 

02

 

물 300ml를 넣어가며

뭉치는 부분 없이

휘핑기로 잘 섞어 주세요.

반죽이 조르륵 흐르는 정도로 만들었어요.

 

 

03

 

해물 손질하기가 귀찮아서 😅

당근이랑 부추만 넣었어요.

소금도 약간 넣어줬고요.

 

 

04

 

달군팬에 기름 두르고

반죽 한국자 넣고 얇게 펴주세요. (중불)

 

*이번에 구워보니 다른 전들과 다르게

기름은 적게 넣어도 괜찮겠더라고요.

 

 

05

 

반죽 색이 바뀌면

강불로 올려 조금 바싹 구워준 후

뒤집어서 마저 구워 줍니다.

 

 

06

 

양념장은

간장 2, 식초 1, 참기름 1, 청양고추 1 넣고

섞어 주었어요.

 

 

😭

 

여러분~~ 도토리전 이거

쫀득함이 예술입니다.

귀찮아서 해물도 안 넣고 만들었는데

그래도 너무 너무 맛있네요.

 

 

청양고추 양념장이랑 먹었더니

왜 이리 땀이 나고 어지럽던지 😵

술을 안먹었는데 

술 취한 기분을 느꼈어요. ㅋㅋ

무튼 도토리 묵가루로 만드는

도토리 전, 너무 너무 추천해요!

 

 

 

 

 

도토리 묵 만들기 묵 쑤는법과 맛있는 묵무침

오늘의 요리 예전에는 엄마가 도토리를 직접 주워다가 묵을 쒀서 주셨었는데 그때는 그게 엄청 귀한 음식인 줄 몰랐지요 막 안 먹는다 그러고...😭 엄마가 해주신 맛은 안 나겠지만 도토리 묵이

arimarim.tistory.com

 

 

오징어 넣고 바삭한 미나리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제가 정말 사용하지 않는 식재료중에 하나가 바로 미나리예요. 딱히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그다지 좋아하지도 않아서 건강에 좋다는 건 알면서도 손이 안 가더라고요. 얼마 전에 언

arimarim.tistory.com

 

 

맛있는녀석들에 나온 치즈 김치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얼마 전 맛있는 녀석들 비빔 특집에서 치즈 김치전을 맛있게 먹는 걸 보고 어머! 저건 꼭 먹어야 해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ㅋㅋ 김치전에 치즈만 얹어서 구우면 비주얼 폭발 🌋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