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 사온 뱅어포로 고추장 뱅어포구이를

만들었는데요.

고추장이 아직 아이한테는 매워서

반찬으로 줄 수가 없더라고요.

칼슘이 많은데...

그래서 아이를 위해 간장 양념 뱅어포를 만들었어요.


간장 양념 뱅어포 볶음 재료

 

뱅어포 2장

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맛술 1큰술

물 1큰술

 

뱅어포 튀김 재료

 

식용유

뱅어포

소금, 설탕


 

01

 

먼저 뱅어포 2장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기름 두르지 않은

달군 팬에 살짝 볶아 주었어요.

 

멸치 볶음 할 때 볶는 것처럼요~

 

 

02

 

소스는

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맛술 1큰술

물 1큰술을 섞어 주었어요.

 

*아이가 먹을 거라 간을 약하게 했어요.

어른용 밥반찬은 간장과 설탕을 입맛에 맞게

추가해 주세요.

 

 

03

 

팬에 소스를 넣고

소스가 바글바글 끓으면

불을 끄고 뱅어포를 볶아 주세요.

 

넘나 간단한 것... ㅎㅎ

 

 

이렇게 또 반찬 하나가 뚝딱 완성됐네요.

아이 줄 때는 더 작게 잘라 주었어요.

멸치라고 알려줬는데

조금은 먹어 주더라고요... 😂

 

 

마지막 남은 뱅어포 한 장은

뱅어포 튀김으로 만들었어요.

 

뱅어포가 워낙 얇기 때문에

기름을 적당히 두르고 예열해서 튀겨 주세요.

금방 튀겨집니다.

 

 

체에 올려 기름을 잘 빼주고

소금 약간과

설탕을 취향껏 뿌려 단짠 맛을 내주세요.

 

 

쥐포 같기도 한 것이 아주 맛있습니다.

간식으로도 술안주로도 그만이에요. 👍

칼슘도 많고 철분 함량도 높은 뱅어포

반찬으로 간식으로 드셔 보세요.

 

 

 

 

 

수미네 반찬 고추장 뱅어포 구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한인 마트에 갔는데 뱅어포가 있었어요. 🙄 한국에서도 안 먹은 지 진짜 오래됐는데 호주에서는 거의 처음 본 거 같아요. 칼슘도 멸치보다 많다고 하고 어릴 때 엄마가 많이 해주셨

arimarim.tistory.com

 

 

자꾸만 손이가는 맥주 안주 리얼 새우깡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친구들이랑 한참 봉구 비어에 가서 간단하게 맥주 마시곤 할 때 저는 리얼 새우깡을 안주로 자주 시켰었어요 너무나 계속 손이 가는 것! 그 당시에 집에서 한 번 만들어 먹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