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한인 마트에 갔는데 뱅어포가 있었어요. 🙄

한국에서도 안 먹은 지 진짜 오래됐는데

호주에서는 거의 처음 본 거 같아요.

칼슘도 멸치보다 많다고 하고

어릴 때 엄마가 많이 해주셨던 기억이 나서

오랜만에 반찬으로 먹으려고 사 왔어요.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에 나온 레시피로 만들었어요.


뱅어포구이 재료

 

뱅어포 2장

고추장 1큰술

꿀 1큰술

물 1큰술

참기름 1/2큰술

통깨


 

Ta-Da

한국에서 건너온 뱅어포입니다.

엄마가 해주신 건 김이 붙어 있었던 거 같은데

이건 없네요~

무튼 만들어 보겠습니다.

 

 

01

 

뱅어포 2장을 약불에서 구워 주세요.

 

 

02

 

고추장 1큰술

꿀 1큰술

물 1큰술

참기름 1/2큰술

통깨

 

잘 섞어 주세요.

 

 

03

 

솔로 한쪽 면만 발라 주었어요.

 

 

04

 

수미네 반찬에서는 양념이 탈 까 봐

쿠킹 호일에 올려서 구웠는데

저는 식용유 아주 약간만 넣고

약불에서 서서히 구워 냈어요.

그랬더니 양념이 타지 않더라고요.

 

 

05

 

종이 호일에 올려놓고

가위를 이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너무나도 간단하게 밑반찬 하나가

뚝딱 완성됐네요.

저는 김 대신 밥에 싸 먹으려고

김만 한 사이즈로 잘라 줬어요.

 

 

열심히 만들고 있는데

남편이 그 이상한 건 또 뭐냐고 ㅎㅎ

바다에서 생선도 많이 먹고 자란 사람이

뱅어포를 모르다니... 😲

 

무튼 이번에 만든 건 고추장 자체가 매워서

아이는 못줬네요.

다음번에는 간장 버전 레시피로

다시 찾아뵐게요. 😀

아이는 간장으로 해줘도 안 먹을 거 같긴 하지만요...

 

 

 

간단하게 알아보는 뱅어(실치) 효능

 

뼈 건강- 칼슘의 양이 우유에 비해 무려 10배나 많음

노화 예방- 체내 활성 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함 (핵산성분, 비타민E)

콜레스테롤 관리 (오메가 3 풍부)

눈 건강, 면역력 강화, 피부 미용

 

 

 

 

 

한끼줍쇼 비법 견과류 멸치볶음과 고추장 멸치볶음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한끼줍쇼에서 강호동 님과 하니님이 밥 먹는 장면이 나온 적이 있는데 멸치볶음이 너무 맛있다고 극찬을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요리를 좋아하다 보니 그런 장면은 비법이 뭔

arimarim.tistory.com

 

 

죽은 입맛도 살리는 반찬~ 고추물 만들기

오늘의 요리 이 반찬은 이름이 참 다양한데 고추 물부터 멸치 고추 물, 땡초장 또는 고추 다짐, 고추 다대기라고 불리더라고요 6년 전에 일하던 카페에서 반찬으로 주셔서 처음 먹어봤는데 힘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