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이 반찬은 이름이 참 다양한데
고추 물부터 멸치 고추 물, 땡초장
또는 고추 다짐, 고추 다대기라고
불리더라고요
6년 전에 일하던 카페에서
반찬으로 주셔서 처음 먹어봤는데
힘들고 밥도 너무 늦게 먹는 바람에
입맛이 떨어졌다가
어우~ 이걸 먹는 순간
입맛이 확 돌았어요 ㅋㅋ


재료- 청양고추(매운 고추), 잔멸치, 오일
간장, 멸치액젓, 물


01

저는 청양고추는 두 개만 준비하고
매운 고추로 174g 준비했어요
그리고 잔멸치는 적당히 넣을 거예요

02

고추는 깨끗하게 씻어서
가위로 대충 숭덩숭덩 자른 후
다지기로 다져 줬어요

03

팬에 기름을 조금만 두른 후
다진 고추와
잔멸치 적당략을 넣고
살짝 볶아 주세요

04

종이컵 기준으로 물 1컵 반 정도 넣고
진간장 1큰술, 멸치액젓 2큰술
넣어서 간을 맞춰 줬어요

*간은 만드는 양에 따라
입맛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05

강불에서 한번 바글바글 끓여 주고
팬에 골고루 잘 펼쳐서
뚜껑 닫고 약불에서
물이 자작해지게 만들어 줍니다

만드는 법도 간단한데
완전 밥도둑이에요

밥에도 비벼 먹고
김에도 싸 먹고
삼겹살이랑도 먹고
개인적으로는 카페에서
계란 장조림이랑 이 반찬이 같이 나와서
계란 장조림 으깨서 같이 비벼 먹었었는데
환상이더라고요 ㅎㅎ

잘은 모르겠지만
원조는 큰 국물용 멸치 같은 걸로
만드는 거라는데
저는 처음부터 잔멸치로 접해서 그런지
잔멸치로 만드는 게 좋더라고요

입맛 없으신 분들은
꼭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






한끼줍쇼 비법 견과류 멸치볶음과 고추장 멸치볶음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한끼줍쇼에서 강호동 님과 하니님이 밥 먹는 장면이 나온 적이 있는데 멸치볶음이 너무 맛있다고 극찬을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요리를 좋아하다 보니 그런 장면은 비법이 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