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이번에는 찌개와 함께 사이드로 먹기 좋은  
시금치 계란말이를 만들었어요.
계란과 시금치가 들어가 영양이 아주 풍부한
반찬이랍니다.


시금치계란말이 재료

시금치
계란
소금
식용유



01

시금치는 60g 씻어서 물기를 빼주었습니다.

호주 사람들은 시금치도 샐러드로
많이 먹기 때문에 한국시금치와는 좀 달라요.


02

시금치는 다져서 사용했어요.

*다져서 사용하는 것보다
데쳐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03

계란은 5개를 흰자와 노른자로 구분해 주었어요.
소금을 넣어가며 잘 풀어주세요.


06

다져놓은 시금치를 흰자에 넣고 섞어주세요.


07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 약불에서 흰자를 먼저 익혀서 말아주세요.


08

흰자가 다 익으면 노른자를 부어서
익혀가며 연결해 줍니다.


노른자까지 열심히 연결해서 말았는데
제 시금치 계란말이는 옆구리가 조금 덜 감싸졌네요ㅜㅜ


09

시금치 계란말이를 살짝 식힌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색감도 예쁜 영양 가득 시금치 계란말이입니다.

남편한테 시금치 계란말이라니까
줄여서 시. 계라고 하네요 ㅎㅎ

 


시금치와 계란말이를 한 번에 먹을 수 있으니
아주 편해요 ㅎㅎ


그런데 위에도 적었다시피
시금치는 데쳐서 사용하는 게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시금치를 생으로 듬뿍 넣었더니
너무 건강한 맛이 나더라고요 ㅎㅎ

시금치 조절 잘하셔서

맛있고 영양 가득한 계란말이 만들어 드세요 :)

 

 

 

 

 

크래미 계란말이 만들기 하트 계란말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크래미를 이용해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예쁜 크래미 계란말이를 만들었어요. 크래미 계란말이 재료 계란 4개 소금 약간 크래미 3개 맛술 부추 약간 식용유 01 계란은 4개를 사용

arimarim.tistory.com

 

 

고추참치 계란말이 만들기 반찬으로 좋은 이색 계란말이 요리

오늘의 요리 집에 선물이 많이 들어온 캔참치로 고추참치 계란말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예전에 이정현 님이 편스토랑에서 만든 적도 있는데 저는 방법을 살짝쿵 달리하여 만들어 보았답니다.

arimarim.tistory.com

 

 

 

매생이 계란말이와 날치알 계란말이 예쁘게 만들어요!

오늘의 요리 평범한 계란말이가 지겨울 때 아주 종종 해먹는 계란말이가 있어요 매생이와 날치알이 주인공이 되는 계란말이 바로 시작할께요~ㅎㅎ 재료- 계란, 매생이, 날치알, 미림(맛술), 소금

arimarim.tistory.com

 

 

시금치 프리타타 만들기 간단한 한끼로 딱이야~

오늘의 요리 프리타타는 달걀 푼 것에 채소, 육류, 치즈, 파스타 등의 재료를 넣어서 만드는 이탈리아식 오믈렛이에요. 오늘은 제가 만들어 먹는 방식으로 소개해 볼게요. 시금치 프리타타 재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