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한인마트에 갔다가 냉동코너에
소라슬라이스가 있길래 구매했어요.
영양가 있는 음식을 아이와 남편에게
다양하게 먹이고 싶어서 구매했는데
이번에 만든 소라볶음은 맵게 만들어져서
저만 먹고 있다는ㅋㅋㅋ
맵기는 청양고추와 후추로 잘 조절해 주세요 :)


소라 볶음 재료

냉동 소라 슬라이스
마늘
양파
대파
청고추
홍고추
식용유

소라볶음 소스

간장
물엿
맛술
설탕



01

소라 슬라이스는 약 200g 사용했어요.
냉동 소라는 잘 해동한 후
체에 밭쳐 꾹꾹 눌러 물기를 최대한 제거했어요.

*사진 찍고 확인을 안 했더니
소라 사진이 이렇게 찍혀있네요...🥲


02

마늘은 6개 편 썰어 주고
양파 1/2
대파 1/2
청고추와 홍고추도 냉동실에서 꺼내
적당히 준비했어요.


03

달군 팬에 식용유를 약간 넣고
중불에서 마늘을 먼저 볶아주었어요.


04

마늘이 갈색빛이 돌 때
양파와 대파도 넣어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05

양파가 다 익었으면
소라 슬라이스도 넣고
후추도 톡톡 넣어주세요.


06

청고추와 홍고추도 넣은 후
소라가 질겨지지 않도록

빠르게 볶아주세요.


07

다른 팬에 진간장 2큰술
맛술 1큰술
물엿 1큰술
굴소스 1큰술을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08

소스가 바글바글 끓으면서
어느 정도 줄어들었으면
볶아놓은 소라를 넣고
빠르게 버무리듯 한번 더 볶아서
마무리해 줍니다.


접시에 담아 통깨도 뿌려주었어요.
저는 참기름을 안 넣긴 했는데
마지막에 취향껏 참기름 향을 입혀줘도 좋을 것 같네요.


저는 고추를 많이 안 넣었는데
소라볶음이 엄청 맵게 만들어졌어요.
후추가 너무 많이 들어가 버렸거든요... ㅎㅎ
그래서 매콤하고 쫄깃하고 짭조름한 소라볶음이 되었어요.
아무래도 아이는 간장이랑 버터만 넣고 소라볶음을 다시 만들어줘야겠어요.


밥반찬으로도 좋지만
술안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은
소라볶음이었습니다 😁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소라로 맛있는
소라볶음 만들어 보세요.

 

 

 


피뿔고동 소라 효능

피부미용과 노화예방
비타민 A성분 풍부하여 눈 건강에 도움
혈관건강
심장건강
피로해소
뇌건강
성장발육

 

 

 

 

 

 

새콤 달콤 매콤한 골뱅이 쫄면 만들기 쫄뱅이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쫄면이 땡겨서 만들어 먹으려고 재료를 보다 보니 마침 골뱅이 사다 놓은 게 있어서 골뱅이 쫄면으로 만들었어요 보통은 간단하게 골뱅이를 비빔면에 넣어 골빔면으로 만

arimarim.tistory.com

 

 

골빔면 만들기 골뱅이 소면 먹고 싶을 때 간단히 만들어 먹기 좋은 골뱅이 비빔면

오늘의 요리 정말 정말 정말 오랜만에 골뱅이 비빔면 골빔면을 만들었어요. 골뱅이 소면 만들기는 귀찮고 간단히 만들어 먹고 싶을 때 골빔면 정말 추천해요. 골뱅이 비빔면 재료 골뱅이 비빔면

arimarim.tistory.com

 

 

보리새우볶음 만들기 만들어 두면 든든한 영양가 최고 후다닥 밑반찬

오늘의 요리 요즘 호주 한인마트에 한국 잔멸치가 안 들어온 지 꽤 오래됐어요. 😭 한국 다녀오기 전부터니까 6개월도 넘은 듯싶네요. 아이가 그나마 잔멸치 반찬은 잘 먹었는데... 이번에도 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