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소라볶음을 만들고
남겨두었던 소라로
소라무침을 만들어 보았어요.
새콤달콤한 양념에
아삭아삭 야채들과
쫄깃쫄깃한 소라까지 들어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소라무침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소라무침 재료

소라
당근
양파
오이
양배추

소라무침 양념

설탕
올리고당

간장

식초

레몬즙

참기름

고춧가루

고추장

통깨



01

소라는 냉동된 소라 슬라이스를 사용했어요.


02

약 200g 정도 사용했고
냉장실에서 천천히 해동한 후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꽉 짜 주었어요.


03

양파 1/4개를 채 썰어
물에 담가 매운맛을 빼줍니다.


04

양배추도 채 썰어
식초물에 5~10분 정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체에 밭 쳐 물기를 빼 주세요.

 


05

오이 1/3개를 어슷 썰어
다시 한번 반으로 썰어줍니다.


06

당근도 사용할 만큼 채 썰거나

색감이 돋보이게 하고 싶으면

큼직하게 어슷썰기 해 주세요.


* 야채는 한쪽에 이렇게 준비했어요.


07

 

중요한 소라 무침 양념소스입니다.

 

설탕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간장 2큰술

식초 2큰술

레몬즙 2큰술

참기름 2큰술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통깨 2큰술

 

*골뱅이 무침이나
비빔국수에 사용해도
정말 맛있는 양념이에요.


08

볼에 소라와
야채를 넣고
양념은 조금씩 넣어가며
간을 맞춰주세요.

소면까지 준비하시는 경우에는
양념을 넉넉히 넣으시는 게 좋아요.


새콤달콤 맛있는 소라 무침이 완성됐어요.

골뱅이 무침처럼 무친
소라 무침도 정말 맛있어요!


저는 이번에 소면은 따로 안 삶았지만
양념 넉넉히 넣어
골뱅이 소면처럼 술안주로 먹어도 맛있고
반찬으로 먹어도 좋답니다.


레몬즙과 식초가 들어가
더 깔끔한 소스 맛으로
소라 무침을 즐겨보세요  :)

 

 

 

 

 

 

 

 

 

소라볶음 만들기 냉동 소라 슬라이스로 간단하게 만드는 소라 요리

오늘의 요리 한인마트에 갔다가 냉동코너에 소라슬라이스가 있길래 구매했어요. 영양가 있는 음식을 아이와 남편에게 다양하게 먹이고 싶어서 구매했는데 이번에 만든 소라볶음은 맵게 만들어

arimarim.tistory.com

 

 

새콤 달콤 매콤한 골뱅이 쫄면 만들기 쫄뱅이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쫄면이 땡겨서 만들어 먹으려고 재료를 보다 보니 마침 골뱅이 사다 놓은 게 있어서 골뱅이 쫄면으로 만들었어요 보통은 간단하게 골뱅이를 비빔면에 넣어 골빔면으로 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