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즘 호주 한인마트에 한국 잔멸치가

안 들어온 지 꽤 오래됐어요. 😭
한국 다녀오기 전부터니까 6개월도 넘은 듯싶네요.
아이가 그나마 잔멸치 반찬은 잘 먹었는데...
이번에도 한인마트에 들러

잔멸치가 들어왔나 유심히 보는데

보리새우가 들어왔더라고요.
그동안 들어오던 새우랑 크기부터 달라서
아이도 부담스럽지 않게

밑반찬으로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구매해 보았어요.


보리새우볶음 재료

보리새우

간장
올리고당
매실액
참기름 or 들기름
통깨





01

보리새우 두 줌을 팬에 넣고
약불에서 천천히 볶아주세요.


02

하나 먹어봤을 때 새우가 바삭해졌으면
불을 끄고 한쪽에 빼둡니다.


03

물 2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매실액 1큰술을 넣어주세요.


04

소스가 약간 줄어들 때까지

바글바글 끓인 후
불을 꺼 주세요.


05

볶아놓은 새우를 넣고

빠르게 버무려 줍니다.


06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1/2 큰술 넣고 섞어주세요.


너무너무 간단하지만 만들어 놓으면
든든한 보리새우볶음 완성이에요.


예상대로 사이즈가 일반 건새우에 비해 작고

바삭하다 보니
아이가 거부감 갖지 않고 잘 먹어주네요 :)

 

 

 

이번에 건보리새우를 아이한테 먹이면서

효능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어요.

 


건보리새우 효능

칼슘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에게 도움
골다공증이나 골연화증 예방
혈압조절에 효과적
각종 성인병 예방
오메가 3 풍부
고단백, 저지방 식품
신장 기능 강화에 도움

 


효능을 보니 앞으로 식탁에 자주 올려야겠어요:)

 

 

 

 

 

 

 

건새우 마늘쫑 볶음 간장이 아닌 고추장 넣어 만든 고추장 건새우 마늘종 볶음

오늘의 요리 마늘쫑 건새우 볶음은 정말 반찬 없으면 한 번씩 꼭 만드는 반찬인데 뭔가 색다르게 볶는 법이 없나 찾다가 양장금주부 님의 채널에서 고추장을 넣어 만드는 레시피를 보고 따라 만

arimarim.tistory.com

 

 

알토란 건새우 볶음 만들기 피로 회복에 최고라는 건새우로 만드는 밑반찬

오늘의 요리 이번에는 건새우로 평소에 해 먹는 방식이랑 양념 레시피가 다른 알토란 레시피로 건새우 볶음을 만들었어요. 만들어 두면 든든한 밑반찬 건새우 볶음 바로 만들어 볼게요! 건새우

arimarim.tistory.com

 

 

자꾸만 손이가는 맥주 안주 리얼 새우깡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친구들이랑 한참 봉구 비어에 가서 간단하게 맥주 마시곤 할 때 저는 리얼 새우깡을 안주로 자주 시켰었어요 너무나 계속 손이 가는 것! 그 당시에 집에서 한 번 만들어 먹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