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감자볶음에 카레가루 한 큰 술을 넣어
더 맛있는 감자볶음을 만들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일반 감자볶음보다
카레가루를 넣은 게 훨씬 맛있더라고요.


카레감자볶음 재료

감자
양파
당근
식용유
카레가루
소금
후추



01

감자는 큰 걸로 1개 준비했어요.


02

감자를 깨끗이 씻어
감자칼로 껍질을 벗겨줍니다.


03

적당한 두께로 채 썰어 주세요.


04

감자를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 씻어
전분기를 닦아내 주세요.


05

팬에 감자를 넣고 물이 살짝 잠기게 넣은 후
5분 정도 삶아주세요.


06

감자를 다시 한번 체에 밭쳐 물기를 빼 줍니다.


07

작은 양파 1개와
색감내기용 당근을 아주 조금 채 썰어 준비했어요.


08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넣고
양파와 당근을 넣어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중 약불에서 볶아줍니다.


09

감자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저는 감자가 아직 많이 덜 익었길래
뚜껑 덮고 약불로 더 익혀주었어요.


10

감자가 다 익었으면
카레가루 1~2큰술을

입맛에 맞게 넣어 볶아주세요.


11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하고
후추도 살짝 넣어 마무리해 줍니다.


카레가루를 넣어 색감도 훨씬 예쁘고
맛도 더 좋은 카레감자볶음이에요.


마지막에 뚜껑 덮고 감자를 좀 오래 익혀서
카레가루 넣고 볶을 때
감자가 많이 부서지긴 했지만
그래도 푹 잘 익어서 먹기에는 좋았어요 ㅎㅎ


반찬으로 감자볶음을 할 생각이라면
카레가루도 한번 꼭 넣어서 볶아보세요 :)



 

 

 

 

구운계란 카레 만들기 구운 달걀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백종원 님과 편스토랑 박솔미 님이 소개한 적 있는 구운 계란 카레를 만들어 보았어요. 저는 그중에 박솔미 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구운계란 카레 재료 계란 카레가루

arimarim.tistory.com

 

 

아귀튀김 아귀순살튀김 만들기 치킨만큼 맛있다!

오늘의 요리 혼자 아귀 수육을 만들어 먹고 아구가 애~매~하게 남았습니다. 남편이랑 아이도 먹이기 위해 이번에는 아귀 튀김을 만들었습니다. ㅎㅎ 아귀 튀김 재료 순살 아구 카레가루 튀김가

arimarim.tistory.com

 

 

카레라면 만들기 쉽고 맛있는 이색 라면 요리

오늘의 요리 남편이 카레라면을 끓여 달라고 하길래 백종원 쌤의 레시피로 카레라면을 끓여 보았어요. 정말 쉽고, 간단하고, 맛있어요! 카레라면 재료 라면 물 카레가루 버터 (선택) 후추 다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