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백종원 님과 편스토랑 박솔미 님이 소개한 적 있는

구운 계란 카레를 만들어 보았어요.
저는 그중에 박솔미 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구운계란 카레 재료

계란
카레가루
양파
버터
케첩



01

계란은 껍질이 예쁘게 잘 까지도록 하기 위해
30분 이상 실온에 놓고
찬기를 좀 빼주었어요.
12~15분 삶아 주세요.

 


02

계란 삶는 동안 양파 1개를 썰어 주세요.

 

03

 

잘 삶아진 계란은

찬물에 열을 어느 정도 식힌 후

냄비에서 살살 흔들어

껍질을 벗겨주면

홀랑홀랑 잘 까져요.

 

 

04

 

팬에 식용유를 약간만 두른 후

계란을 넣고 살살 굴려가며

노릇노릇 구워 주세요.

 

 

05

 

계란이 다 구워졌으면

한쪽에 빼놓고

깨끗하게 닦은 팬에

버터 1큰술을 넣고 녹여 줍니다.

썰어 놓았던 양파에

소금을 약간만 넣고

양파 숨이 죽을 정도로만 볶아 주세요.

 

 

06

 

양파 숨이 죽었으면 

구워놓은 계란도 넣어 주세요.

 

 

07

 

물 400ml와 카레가루 4큰술을 넣어 풀어 주세요.

(카레는 고형 카레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물과 카레 양은 입맛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카레가 끓어오르면

케첩 1큰술을 넣고 졸이듯 끓여 줍니다.

 

*토마토케첩이 버터 베이스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카레의 풍미를 업그레이드시켜 준다고 해요.

 

 

저는 시치미를 뿌려

밥 없이 계란만 두 개씩 으깨서 먹었어요.

밥 없이 계란만 으깨서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

 

 

개인적으로 양파는 찹찹 썰어서 넣을걸

그랬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밥이랑 먹어도

저처럼 다이어트 용으로 계란만 먹어도

한 끼 식사로 너무 좋아요. 🙃

 

 

 

 

 

 

계란볶이 아직 안 먹어 봤어요? 얼른 만들어 보세요!!!!!

오늘의 요리 요즘 인터넷에서 계란볶이 레시피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언제 만들어 봐야지 하고 지나쳤다가 요즘 다이어트하는데 살이 생각보다 너무 천천히 빠져서 한 끼는 계란 2알로 먹어야

arimarim.tistory.com

 

 

 

푸팟퐁 커리 만들기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드는 태국의 맛!

오늘의 요리 유투버 자취요리신 님의 레시피로 푸팟퐁 커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댓글 반응도 너무 좋고 준비할 재료도 그렇고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좋더라고요. 푸팟퐁 커리 재료 크래미 부침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