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즘 인터넷에서 계란볶이 레시피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언제 만들어 봐야지 하고 지나쳤다가

요즘 다이어트하는데

살이 생각보다 너무 천천히 빠져서

한 끼는 계란 2알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왕 먹는 거 맛있게 먹자 해서

계란 볶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

 


계란볶이 재료

 

계란 8알

고추장

올리고당, 설탕

진간장

다진마늘

고춧가루

물 300ml


 

01

 

계란이 메인이기 때문에

껍질이 예쁘게 잘 까져야 합니다.

 

계란은 실온에 30분 이상 미리 꺼내 두세요.

 

 

02

 

계란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뚜껑 닫고 13분 정도 삶아 줬어요.

 

 

03

 

다 삶아진 계란은 찬물로 

몇 번 헹궈 주세요.

 

 

04

 

뚜껑 닫고 

위로 아래로 옆으로 흔들어서

껍질에 크랙이 많이 가게 만들어 줍니다.

 

 

05

 

그러면 계란이 이렇게

깔끔하고 예쁘게 까져요~!!

 

블로그 초반에 계란이 예쁘게 안 까져서

쥐어 뜯긴 계란으로 플레이팅 하기도 하고 그랬어서

이렇게 저렇게 삶으면서 나름 찾아낸 방법이에요. ㅎㅎ

식초 넣고 끓여도 잘 안 까지더라고요. ㅜㅜ

 

 

06

 

팬에 물 300ml를 넣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설탕 1/2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주세요.

 

*다진마늘은 사진에 찍힌 것보다

조금 더 추가해서 총 1큰술 넣었어요.

올리고당, 설탕은 간을 보고

입맛에 맞게 맞춰 주시면 됩니다.

 

 

07

 

소스가 끓으면

중불로 낮춰 계란을 넣고

소스를 끼얹어 가며 졸여 주세요.

 

*분명 8개를 삶았는데

7개가 남았습니다.

1개는 아기 입으로 가 버렸네요. 

 

 

08

 

비벼 먹기 좋게 소스는 조금 남기고

마무리해 주 세요.

 

 

크~~ 아름다운 계란 볶이입니다.

 

불닭소스를 추가하기도 하고

굴소스를 넣기도 하고 그러던데

저는 딱 기본 소스로 만들었어요!

 

 

계란꽃 😍

 

예전에 계란 꽃 보고 계란 후라이 꽃이라고 해서

옆에 있던 사람이 빵 터졌던 기억이 나네요.

근데 지금 궁금해서 검색해 보니

마가렛 꽃이 진짜 이름이네요.

 

 

 

중학교 때 친구가 떡볶이 집에서

계란 막 으깨서 퍼 먹는 거 보고

드럽다고 생각했었는데 ㅋㅋㅋㅋ

저도 한번 으깨서 비벼 먹어보고는

늦게 배운 걸 후회했더랬죠.

 

참기름까지 살짝 넣어서

비벼 먹었더니 더 맛있어요.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요. ㅠㅠㅠ

 

 

 

 

 

건강한 간식 압력밥솥 구운계란 만들기

오늘의 요리 구운 계란이 처음 나왔을 때 바로 나온 따뜻한 맥반석 계란을 먹어볼 기회가 있었는데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어요 물론 식어도 너무너무 맛있지만요 호주에서는 구운 계란을 사 먹을

arimarim.tistory.com

 

 

배떡 로제 떡볶이 만들기 간단한 레시피와 자꾸 생각나는 맛!

오늘의 요리 뚝딱이 형 레시피를 좋아하고 많이 따라 만들어 먹는 사람으로서 뚝딱이 형이 첫 영상으로 올렸던 배떡 로제 떡볶이를 이번에 만들어 먹게 되었어요.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인데 뚝딱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