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뚝딱이 형 레시피를 좋아하고

많이 따라 만들어 먹는 사람으로서

뚝딱이 형이 첫 영상으로 올렸던

배떡 로제 떡볶이를 이번에 만들어 먹게 되었어요.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인데

뚝딱이 형, 유튜브 8개월 차 더라고요.

구독자 수가 워낙 많아서

유튜브 엄청 오래 하신 줄...ㅎㅎ

암튼 만들어 보겠습니다!

 


배떡 로제 떡볶이 재료

 

비엔나 소세지

베이컨

떡볶이 떡

생크림, 우유

떡볶이 시판 소스

고추장, 고춧가루

후추, 카레가루


 

01

 

기름을 두른 팬에 칼집 낸 비엔나 소시지와

베이컨을 볶아 주세요.

 

*베이컨은 패스했어요.

 

 

02

 

생크림 250ml와 우유 250ml를 넣어 주세요.

 

 

03

 

시판 떡볶이 소스 2~3인용을 넣어 주세요.

 

*뚝딱이 형처럼 다담 제품으로 사용했어요.

 

 

04

 

고춧가루 1큰술과

후추를 살짝 넣어 주세요.

 

 

05

 

카레 가루 약간과

고추장 1큰술도 넣어 줍니다.

 

 

06

 

넣고 싶은 떡과 당면, 분모자 등을 넣고

타지 않게 중 약불로 졸여 줍니다.

 

*저는 이번에 넙적 당면을 넣고 싶었는데

제가 못 찾는 건지 한인 마트에 안 보여서

그냥 누들 밀떡만 넣었어요. ㅠ

 

 

떡 넣고 국물 맛을 봤는데

다담 소스가 매운 건지

저한테는 너무 매워서

우유랑 생크림을 더 부어서 졸였더니

맵기 정도가 딱 맞았어요.

사실 그래도 저한테는 살짝 매웠어요. ㅋㅋ

 

 

로제 떡볶이를 시켜 먹어 본 적이 없어서

배떡 로제 떡볶이랑 같은지 잘 모르겠지만

댓글들이 파는 로제랑 존똑이라고 하네요. ㅋㅋ

암튼 저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자꾸자꾸 먹고 싶은 맛!

류수영 님 로제 떡볶이도 맛있었는데

준비할 재료가 좀 많고 만드는 과정이 조금 귀찮았...

뚝딱이 형 로제 떡볶이는 만드는 법 까지 간단한 부분이

아주 마음에 드네요. 😊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 떡볶이 만들기 너무 맛있잖아!

오늘의 요리 티친님들 티스토리 방문하면서 제일 궁금했던 로제 떡볶이~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아내가 로제 떡볶이를 좋아해서 이것저것 넣어도 보고 빼 보기도 하면서 여러 번의 연구 끝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정상훈 떡볶이 간장달걀 떡볶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요즘 편스토랑에 정상훈 님이 나오고 계신데 아들이 셋이나 있다 보니 아이들 간식을 쉴 새 없이 만드시더라고요. 아이디어도 많이 얻고 너무 좋습니다. ㅎㅎ 무튼 정상훈 님이 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