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항상 만들어 먹던 스타일이 아닌

백종원 님 레시피로

대파 제육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양파나 당근이 아닌

대파만 듬~~~뿍 들어가는 레시피입니다.

 


대파 제육볶음 재료

 

돼지고기 600g

마늘 8알

청양고추 3개

대파 2~3대

물 1/3컵

진간장

고춧가루

참기름

맛소금

후춧가루

깨소금


 

01

 

고기는 삼겹살로 약 600g을 사용했어요.

미리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지방이 많은 고기를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02

 

마늘 8알을 편 썰거나 큼직하게 썰어주고

청양고추를 취향껏 썰어 줍니다.

대파도 2~3대 정도 넣고 싶은 만큼 준비해 주세요.

대파는 반을 갈라 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03

 

팬에 삼겹살을 펼쳐주세요.

맛소금과 후춧가루를 약간씩 뿌려

중약불로 구워주세요.

고기에서 기름이 나와

자기 기름에 튀겨지게 해주는 과정입니다.

 

한쪽이 노릇하게 익었으면

뒤집은 후

반대쪽도 노릇하게 익었을 때

마늘을 넣어 주세요.

 

*기름이 많이 나왔을 경우

기름을 적당히 덜어내 주세요.

 

 

04

 

여기서부터 강불로 올리기 때문에 손이 바빠집니다.

 

설탕 2큰술을 넣어 주세요.

설탕이 들어가면 기름에 설탕이 녹으면서

색이 금방 변해요.

 

설탕이 다 녹으면

바로 간장 4큰술을 넣고

누르듯이 볶아 주어 불향을 내주세요.

 

 

05

 

손질한 대파와 고춧가루 2큰술을 넣고

볶아 줍니다.

 

*백종원 님은

고운 고춧가루와 굵은 고춧가루를

섞어서 사용했어요.

 

 

06

 

양념이 겉돌지 않게 물을 넣어 볶아 주세요.

저는 30ml 넣었는데 잘 볶아졌어요.

 

 

07

 

마지막으로 후춧가루와 참기름을 넣고 섞어줍니다.

 

 

예전에는 이런 음식이 나오면

고기만 먹고 파는 남겼는데

(지금은 남편이 그러고 있지요... ㅎㅎ)

이제는 파를 더 많이 먹네요.

고기도 맛있지만 파가 더 맛있게 느껴질 정도예요.

 

 

고추장 없이 고춧가루만으로 볶은 건 처음인데

이렇게 만드는 것도 맛있었어요.

양념이 고기에 촥~ 감겨 있더라고요. ㅎㅎ

이번에도 맛있게 한 끼 잘 해결했네요!

 

 

 

 

 

 

제육김밥 만들기 대패삼겹살 요리

오늘의 요리 냉장고에 다른 요리 하고 남아서 시들어가는 깻잎 몇 장이 있길래 그 깻잎을 살리기 위해 제육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제육 김밥 재료 계란 대패 삼겹살 고추장, 간장, 매실청 올

arimarim.tistory.com

 

 

국물 제육볶음 만들기,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제육볶음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늘은 뚝딱이 형 레시피로 국물이 자작한 국물 제육볶음을 만들었어요. 저는 보통 불 맛 나는 제육볶음을 만들어 먹는데 뚝딱이 형이 만든 국물 제육볶음 비주얼을 보니 너무 먹고

arimarim.tistory.com

 

 

지글 지글~ 고추장 삼겹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 사진첩을 보다가 빨갛게 고추장 양념을 한 고추장 삼겹살이 먹고 싶어서 오랜만에 만들어 봤어요 양념은 비슷한데 제육볶음이랑은 또 다른 맛이 나는 게 참 신기한 거 같아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