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냉동실에 항상 쟁여 놓는

대패 삼겹살로 할만한 요리를 찾다가

백종원 님의 대패 두루치기를 발견했어요.

백쌤이 아껴뒀던 레시피라고 해서

맛이 너무나 궁금하더라고요.


대패 두루치기 재료

 

대패삼겹살 500~600g

대파 (파채)

양배추, 통마늘

 

간장소스- 진간장, 물, 맛술, 황설탕

 

초고추장 소스- 고춧가루, 식초

고추장, 물, 황설탕, 참기름


 

01

 

양배추 150g

대파 160g

통마늘 50g을 준비해 주세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양배추는 채 썰고

대파는 파채로

통마늘은 편 썰기 해서 준비해 줍니다.

 

 

02

 

대패삼겹살 600g 사용 시

진간장 100g

물 100g

맛술 100g

황설탕 12g을 잘 섞어 주세요.

 

저는 대패 삼겹살 470g을 사용했고

진간장 50g

물 50g

맛술 50g

설탕 10g을 섞어 놓았어요.

 

 

03

 

초고추장 소스는 대패삼겹살 600g 사용 시

고춧가루 40g

식초 32g

고추장 30g

물 30g

황설탕 18g

참기름 14g

 

저는 대패 삼겹살 470g을 사용했고

고춧가루 20g

식초 15g

고추장 15g

물 30g

황설탕 10g

참기름 8g을 섞어서 사용했어요.

 

 

04

 

지름이 넓은 프라이 팬을 강 불에 올리고

대패삼겹살을 올려 주세요.

 

간장 양념을 둘러 줍니다.

(저는 사진에 보이는 것만큼 양념을 덜 넣었어요.)

 

준비한 마늘도 다 넣어 줍니다.

 

 

05

 

팬에 고기가 익어가는 동안

파채는 가위로 먹기 좋게 자르고

양배추와 초고추장 소스와 함께 버무려 두세요.

 

 

06

 

젓가락으로 대패 삼겹살을 뒤적이면서

고기의 빨간기가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익혀 주세요.

 

국물이 자박자박할 때

파채 무침을 골고루 펼쳐서 올려 주세요.

 

 

07

 

어느 정도 끓으면

파채와 고기를 골고루 섞어 줍니다.

두루치기의 국물이 졸아들면 불을 꺼주세요.

 

or

 

가스버너로 옮겨 약불에 볶아가며 드세요.

 

 

히든 메뉴라고 하셨는데

확실히 맛있네요. :)

파채가 듬뿍 들어가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그동안 백종원 님의 레시피를 짜게 먹은 적이

몇 번 있어서 소스 양을 많이 줄였더니

저한테는 딱 맞네요. 

 

메인 반찬으로 강추합니다.  😀

 

 

 

 

 

 

 

백종원 대파 제육복음 만들기 대파 듬뿍~ 삼겹살 요리

오늘의 요리 오늘은 항상 만들어 먹던 스타일이 아닌 백종원 님 레시피로 대파 제육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양파나 당근이 아닌 대파만 듬~~~뿍 들어가는 레시피입니다. 대파 제육볶음 재료 돼

arimarim.tistory.com

 

 

국물 제육볶음 만들기,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제육볶음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늘은 뚝딱이 형 레시피로 국물이 자작한 국물 제육볶음을 만들었어요. 저는 보통 불 맛 나는 제육볶음을 만들어 먹는데 뚝딱이 형이 만든 국물 제육볶음 비주얼을 보니 너무 먹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