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주말마다 장 볼 때

이번 주는 또 뭘 해 먹나 항상 고민입니다.

 

 

포크 커틀릿!

돈마 호크처럼 뼈가 붙어 있는데

맛있어 보이길래 일단 구매했습니다.

어느 부위인지 찾아보니

돼지 허릿살 인가 봅니다.

일단 어떤 요리를 만들지

계획 없이 구매했기 때문에

평소 목살이나 등심으로 만들어 먹던

서가 앤 쿡 목살 스테이크 스타일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돼지고기 스테이크 재료

 

돼지고기 목살이나 등심

소금, 후추

식용유

계란, 파인애플

곁들일 채소

 

소스- 간장, 굴소스, 돈까스 소스

다진마늘, 올리고당, 맛술


 

 

01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하고

칼로 앞뒤를 두드려 주었어요.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 놓습니다.

 

 

02

 

간장 1.5큰술

굴소스 1.5 큰술

돈까스 소스 4큰술

다진마늘 1큰술

올리고당 3큰술

맛술 3큰술을 섞어 주었어요.

 

 

0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센 불에서

양쪽 겉면을 노릇하게 익혀준 뒤

중불로 낮춰 뚜껑 닫고 속까지 익혀 주세요.

 

다 익으면 한쪽으로 빼 주세요.

 

 

04

 

다른 한쪽 팬에서는 기름 두르지 않은 팬에

통조림 파인애플을 구워 줍니다.

 

기름 두르고 계란 프라이도 하나 해주었어요.

 

 

05

 

고기 구웠던 팬에 그대로 소스를 붓고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한쪽에 꺼내 두었던 고기를 넣고 앞 뒤로 졸여 주세요.

 

*소스가 어느 정도 남게 졸여 주세요.

 

 

구워놓은 파인애플과 계란 프라이

채소들로 함께 플레이팅 해 주었어요.

 

 

고기가 부드럽진 않았지만

얇게 썰어 소스랑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립 부분에 쬐금~ 붙어있는 살이

제일 부드러웠어요. ㅎㅎ

숯불에 구우면 진짜 맛있을 거 같은데

호주 사람들은 이 부위로 어떤 요리를 해 먹는지

급 궁금해지네요~!

 

 

 

 

 

 

 

함박스테이크 만들기 소스까지 맛있는 함박스테이크

오늘의 요리 저는 함박스테이크를 좋아해서 그래도 가끔은 해 먹거나 사 먹는 편인데 남편은 함박스테이크를 안 좋아해요. 맨날 블로그 쓰다 보면 남편은 도대체 뭘 좋아하는 건지...ㅋㅋ 무튼

arimarim.tistory.com

 

 

레이먼킴 돼지고기 안심 스테이크 만들기 단백질이 빵빵!

오늘의 요리 요즘 남편이 헬스장 다니면서 식단도 같이 하고 있는데 돼지 안심에도 단백질이 많다고 해서 하루에 한 번씩은 안심 스테이크를 먹고 있어요. 평소에는 귀찮아서 소금만 쳐서 구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