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 정상훈 님 편을 보는데

닭다리로 매리 미 치킨이라는 걸 만들더라고요.

재료만 있으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길래

저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여기서 잠깐, 이름이 매리 미 치킨인 이유는?

 

이탈리아에서 유래된 음식으로써

매리 미 치킨을 먹으며 프러포즈를 하면

너무 맛있어서 결혼 승낙을 부른다고 해요.

그래서 매리 미 치킨을 최고의 프러포즈용 요리라고 하더라고요.

 


편스토랑 매리 미 치킨 재료

 

닭다리 살

우유

생크림

파마산 치즈

치킨스톡

편마늘

양송이버섯

당근

방울토마토

홍고추

생타임

크러쉬드 페퍼

누룽지


 

 

영상 속에 정상훈 님은 닭 허벅지 살을 

사용한 거 같아요.

호주에는 닭 허벅지 살에 껍질 붙은 게 잘 없어서

저는 껍질이 붙어 있는

닭다리를 사 왔어요.

 

(껍질이 있어야 구웠을 때 더 맛있음)

 

 

01

 

닭다리가 원래 이렇게 큰가요?

이거 몽둥이 아닌가요? ㅋㅋ

 

닭다리가 워낙 커서 6개만 사용했고

물에 한번 헹군 후

프라이 팬에서 골고루 잘 구워지게 하기 위해

닭다리를 칼로 좀 손질해 주었어요.

 

 

02

 

잡내 제거와 연육 작용을 위해

20~30분 우유에 재워 주세요.

 

 

03

 

닭이 재워지는 동안 양송이, 당근, 마늘

방울토마토를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영상에서는 버섯 몇 개만 사용했지만

저는 버섯을 좋아해서 듬뿍 준비했어요.

홍고추도 있으면

썰어 주시면 좋아요.

 

 

04

 

닭은 흐르는 물에 헹군 후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 주세요.

약간의 소금과 후추로

밑간도 해줍니다.

 

 

05

 

기름 두르지 않은 달군 팬에

닭다리를 껍질 쪽부터 구워 주세요.

저는 속까지 빨리 익히고 싶어서

뚜껑 닫고 구웠어요.

치킨이 다 익으면 한쪽으로 빼 주세요.

 

 

06

 

원 팬 요리기 때문에

팬을 이대로 바로 사용하는데

저는 닭을 빨리 굽고 싶어서

너무 강불에 했는지

눌어붙은 게 많아

요리가 지저분해질 것 같아

키친타월로 좀 닦아냈어요.

 

닭기름도 너무 많이 닦여버림...

 

 

07

 

편 마늘을 타지 않게 볶아주다가

물 700ml + 액상 치킨스톡 2/3큰술

(가루 치킨스톡의 경우 1큰술)

팬에 부어주세요.

 

 

08

 

당근,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도 모두 넣고

약간 매콤하게

크러쉬드 레드 페퍼도 넣어 주세요.

 

 

09

 

휘핑크림 280ml도 넣어 주세요.

 

 

10

 

향신료인 타임은 언제쯤 넣는지

정확히 안 나오더라고요.

정상훈 님은 볶을 때 넣은 거 같긴 한데

저는 생크림이 끓을 때 5줄기 정도 넣었어요.

 

 

11

 

바글바글 끓을 때

구워놓은 닭다리도 넣어주고

파마산 가루도 45g을 넣어 줍니다.

 

 

12

 

11번 과정까지가 일반적인

메리 미 치킨을 만드는 과정이고

정상훈 님은 K 매리 미 치킨으로 변신!

누룽지를 넣으신다고 해요.

 

 

에어프라이어 누룽지 만들기 찬밥 요리 누룽지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누룽지를 요리에 사용할 일이 생겼는데 한인마트를 가자니 멀고 (그보다 운전을 못하고...😭) 누룽지를 빼고 하자니 핵심 재료이기도 해서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로 했어요. 에어

arimarim.tistory.com

 

 

13

 

누룽지를 넣고

국물에 점성이 생기고

걸쭉해질 때까지 끓여 주시면 완성입니다.

마지막으로 간도 봐주세요~!

 

*불린 누룽지를 사용하면

더 부드럽고 맛있다고 해요.

저는 그냥 바로 사용했어요.

 

 

 

바질 잎을 올려 플레이팅 해주라는데

저는 그냥 타임이랑 바질 가루를 톡톡 올렸어요.

방울토마토와 홍고추도 올려주고요.

 

 

접시에 닭다리 세 개 올렸더니

꽉~ 차네요. ㅎㅎ

 

 

이거 먹었다고

청혼까지 받아주지는 못하겠지만 ㅋㅋ

확실히 맛은 있어요!

소스도 부드럽고

닭다리살도 부드럽고

누룽지도 진짜 맛있어요.

누룽지 크림 리조또 🙃

남편은 누룽지를 제일 맛있게 먹더라고요. ㅎㅎ

색다르고 맛있는 치킨 요리로 강추합니다.

 

 

 

 

 

편스토랑 오윤아 눈꽃치킨 만들기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에서 오윤아 님이 아들 민이와 집에 놀러 온 옆집 꼬마를 위해 간식으로 눈꽃 치킨을 만들었는데 비주얼이 너무 예쁘길래 따라 만들어 봤어요 재료- 닭 허벅지살, 우유, 전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치치닭 만들기

오늘의 요리 류수영 님이 치치닭 만든 걸 보고 이사 가면 해 먹어 봐야지 하고 벼르고 있다가 드디어 만들어 봤어요 밀 키트로 출시된 걸 먹으면 편하지만 저는 사 올 수가 없으니까요... ㅎㅎ 재

arimarim.tistory.com

 

 

단짠단짠 맛있는 간장 치킨 만들기

오늘의 요리 2012년 워홀 시절~ 농장에 갔을 때는 정말 한식당이고 뭐고 아무것도 주변에 없어서 양념 치킨, 간장 치킨 등 먹고 싶은 게 있으면 뭐든 만들어 먹어야 됐어요 그런데 지금도 여전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