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누룽지를 요리에 사용할 일이 생겼는데
한인마트를 가자니 멀고
(그보다 운전을 못하고...😭)

누룽지를 빼고 하자니
핵심 재료이기도 해서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로 했어요.


에어프라이어 누룽지 재료

찬밥 :)


 


01  

저는 식은밥이 있어서
그걸 사용했어요.


02  

한주먹 정도 양을
최대한 얇게 펴 주세요.


물론 큼직하게 만드셔도 좋습니다.


03

작은 사이즈로 4개를 만들어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호일을 깔고
180도 15분 구워 주었어요.


04

한번 뒤집어서 180도 15분 다시 구워주었습니다.


05

좀 더 색이 나길 원해서
190도 5분 더 구웠어요.

*밥이 얼마나 얇게 펼쳐졌느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잘 보면서 시간 조절해 주세요.


노릇 노릇 구수한 누룽지 완성
제가 만든건 가운데 부분이 생각보다
얇지 않아서 아쉬워요.
요리에 사용할거라 크게 상관은 없지만요.
다음번에 누룽지 만들 땐 밀대 같은걸 이용해
좀 더 얇게 펼쳐야겠어요.


뜨거운 누룽지 하나는 못 참고 아이랑 먹어 버렸답니다.
아이가 계속 더 달라고 ㅎㅎ
오랜만에 누룽지 튀겨서 설탕 솔솔 뿌려 먹고싶어지네요.

 

 

 

 

 

커큐민이 풍부한 강황가루로 강황밥 짓기

오늘의 요리 언니가 강황 밥 먹어봤냐고 언니는 요새 강황가루를 밥에 넣어서 밥을 짓는데 좋다고 추천 하길래 강황 효능이 워낙 좋다는 걸 알고 있으니 언제 해 먹어 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이

arimarim.tistory.com

 

 

불리지 않아도 부드러운 현미밥 짓기, 소주 현미밥

오늘의 요리 남편의 다이어트를 돕느라 (물론 저도...) 현미밥을 부드럽게 짓는 법을 알아보다 한의사 김소형 님 채널에서 소주를 넣고 현미밥 짓는 걸 보게 됐어요. 😮 쌀을 불리지도 않고 소주

arimarim.tistory.com

 

 

면두부 과자 에어프라이로 초간단 영양 간식 만들기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전자레인지로 두부 과자를 만들었는데 면 두부 에어프라이 과자도 있더라고요. 영양간식으로 너무 좋고 간단하니 바로 만들어 보았어요. 면두부 과자 재료 두부면 소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