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몇 년 전에 볼 빨간 당신이라는 프로에서
양희경 님이 두 아드님과 나와서
달걀 떡볶이 레시피를 알려준 적이 있어요.
몇 번 만들어 먹고 잊고 살았는데
지난번에 정상훈 님 달걀 떡볶이를 만들다 보니
생각나더라고요
오랜만에 양희경 님 레시피로
담백한 달걀 떡볶이도 만들었어요.
만드는 과정이 꽤 간단하답니다. :)

 


양희경 달걀 떡볶이 재료

계란

양파
버터, 식용유
후추, 소금


 

 

01  

저는 1인분을 만들었는데
떡국떡을 사용했어요.
100g만 사용할까 하다가
아쉬워서 120g을 사용했어요. ㅎㅎ

양희경 님은 일반 떡볶이 떡을 뜨거운 물에  데친 후
떡끼리 불지 않게

올리브유로 한번 섞어서 사용하시더라고요.

 


02

계란 2개에 소금, 후추를 약간씩 넣고
잘 풀어 줍니다.
양파도 1개 썰어주세요.


03

올리브유와 버터를 팬에 넣고 녹여 주세요.
버터는 1큰술 정도 넣었어요.

 

04

양파를 넣고 소금, 후추를 넣어주세요
양파는 타지 않게 약불에서 볶아 주세요.

 

 

05

양파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떡을 넣고 소금, 후추를 넣어 주세요.
떡을 2~3분 볶아줍니다.

양희경 님이 간을 한 번에 맞추려고 하지 말고
새로운 재료가 들어갈 때마다
소금 솔솔 넣어주고 후추도 넣어주라고 하셨어요.

 


06

풀어놓은 계란물을 가장자리부터 둘러주고
뚜껑을 잠시 덮어 두었다가
가장자리가 조금 익는 게 보이면
뚜껑을 열고 계란을 떡과 잘 섞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간도 봐주세요!

저는 떡볶이와 계란 양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굳이 뚜껑을 닫을 필요가 없더라고요.


참고로 양희경 님은 이렇게 많이 만드셨어요. ㅎㅎ


접시에 담고 후추를 살짝 뿌려줍니다.
양희경 님 아들 두 분이 나와서
어려서부터 진짜 많이 먹던 떡볶이라고 하더라고요.

아침 식사로도 괜찮다고 추천하셨어요.

 


양파도 많이 먹을 수 있고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 좋아요.
버터의 풍미도 있어서 더 맛있답니다. :)
물론 다른 음식들도 그렇지만 간을 잘 맞춰야 더 맛있어요. ㅎㅎ

저는 다이어트 중인데
떡을 너무 많이 사용한 거 같아서
반은 다음날 먹겠다며 통에 담아뒀는데
하나만 더, 하나만 더 하다가 결국 다 먹어버렸답니다.
이런 의지박약...
그냥 처음부터 다 먹을 걸
괜히 설거지 거리만 늘렸네요. ㅋㅋ

 

 

 

 

편스토랑 정상훈 떡볶이 간장달걀 떡볶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요즘 편스토랑에 정상훈 님이 나오고 계신데 아들이 셋이나 있다 보니 아이들 간식을 쉴 새 없이 만드시더라고요. 아이디어도 많이 얻고 너무 좋습니다. ㅎㅎ 무튼 정상훈 님이 간

arimarim.tistory.com

 

 

떡국떡으로 떡뻥 만들기 겉은 바삭 속은 쫄깃

오늘의 간식 오늘은 아이와 함께 먹을 간식으로 떡국떡 떡뻥을 만들어 보았어요. 이름이 발음하기가 어렵네요. ㅋㅋ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완전 초간단 중에 초간단입니다. (랑니 님도 잘 만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