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3년 전에 남편이 먹고 싶다 길래

국가비 님 레시피로

시리얼 토스트를 만들어 먹었어요.

아이한테 뭐 색다른 식빵 레시피 만들어 줄 거 없을까

생각하다가 시리얼 토스트가 떠올라서

국가비 님 레시피로 다시 만들어 보았어요.


시리얼 토스트 재료

 

식빵 4장

계란, 바닐라 에센스

설탕, 시나몬 파우더, 소금

설탕, 우유, 버터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콘프레이크

 

슈가파우더, 메이플 시럽 or 꿀


 

01

 

계란은 사이즈가 조금 작아서

3개를 사용했어요.

설탕 2큰술 

바닐라 에센스 약간을 넣어 주세요.

 

 

02

 

시나몬 파우더 1/2 티스푼

소금 한 꼬집 넣어 주세요.

 

 

03

 

반 정도만 먼저 풀어 주다가

우유 5큰술을 넣은 후

잘 섞어 줍니다.

 

 

04

 

설탕이 첨가되진 않은 콘프레이크를

밥 한 공기 정도 준비해서

손으로 마구마구 뿌셔 주세요.

 

*미리 많이 준비하는 것보다

부족하면 나중에 추가하시는 게 좋아요.

설탕이 들어간 제품은

탈 수 있다고 해요.

 

 

05

 

약불에 버터 1큰술을 녹여 주세요.

 

 

06

 

약불에 버터가 녹는 동안

빵은 계란물에 담갔다가

시리얼을 양쪽으로 꾹꾹 눌러 붙여 주세요.

 

*국가비 님은 통식빵을 두툼하게 썰어서 2개를 사용했는데

저는 일반 식빵 4장을 사용했어요.

 

 

07

 

팬에 식빵을 올리고

약불에서 노릇노릇 구워 줍니다.

 

*혹시 계란물이 남았으면 

팬에 부어가며 구워주세요.

 

 

08

 

뒤집개를 이용해 한쪽이 잘 익었는지

확인하고 뒤집어서

반대편도 약불에서 노릇노릇 구워 주세요.

 

 

딸기, 블루베리, 바나나 등 과일과

메이플 시럽이나 꿀, 슈가 파우더를 뿌려 주세요.

 

저는 하필 바나나도 똑 떨어지고ㅠㅠ

냉동실에 쟁여져 있는 체리와 블루베리로

어찌어찌 올려서 사진 찍었네요.

어쩔 수 없이 심플하게~ ㅎㅎ

 

 

이 시리얼 토스는 바닐라 에센스와

 시나몬 가루가 들어가는데

재료가 없으면 똑같이 할 필요 없이

가운데 딸기잼이랑 햄을 넣어서

두 겹으로 만든다던가 이런 식으로 응용해서

만들어 먹어도 맛있을 거 같아요.

 

버터의 풍미와 크런치한 식감까지 좋은

시리얼 토스트 만들어 보세요. 😊

 

 

 

 

 

불고기 파니니 만들기, 홈 브런치로 추천해요

오늘의 요리 이번에는 지난번에 만들었던 불고기 샌드위치보다 더욱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불고기 파니니 레시피를 올려 볼게요. 따뜻하게 먹는 불고기 파니니 샌드위치는 일반 샌드위치랑

arimarim.tistory.com

 

 

베이컨 에그롤 토스트/한입 쏙 토스트 만들기

예전에 회사 다닐 때 아침 일찍 회사 근처에 도착하면 시간도 남고 일찍 들어가기 싫어서 주변에 있던 파리바게트에 들어가서 한입 쏙 토스트를 사 먹고는 했어요ㅋㅋ 갓 나온 빵이 얼마나 맛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