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농장에서 호박 따던 시절

쉐어 살던 집주인 아주머니가 만들어 주신

자두잼 파이가 먹고 싶어 졌습니다.

예전에 제과점을 운영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이 날 먹어본 게 전부라 어설프겠지만

한번 따라 만들어 보겠습니다.

 


자두잼 파이 만들기 재료

 

자두 300g

설탕 150g

냉동 퍼프 페스트리


 

01

 

자두를 사 왔는데

크기가 거의 사과 급이네요.ㅎㅎ

먼저 자두를 깨끗이 씻어서 주세요.

 

 

02

 

씨 빼고 300g을 믹서에 갈아 주세요.

냄비에 옮겨 담고설탕 150g을 넣어 줬어요.

설탕과 과일 비율은 1:1 또는 1 : 0.8 정도로 많이 하는데

저는 빨리 소비할 거라설탕을 더 줄여 넣었어요. 

 

*자두잼이 너무 새콤한 게 싫으시면

껍질을 까서 갈아 주세요.

 

 

03

 

불 조절해가며

계속 저어가며 

끓이다 보면 농도가 점점 진해 집니다.

 

*물에 잼을 조금 떨어트려봐서

잼이 확 퍼지지 않을 정도로 만들어 주세요.

 

수제 자두잼

 

미리 삶아서

건조까지 해둔 

병에 담아서 식혀 주세요.

 

그냥 빵에 발라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

 

 

퍼프 페이스트리 2장을 사용해서

자두 잼 파이를 만들 거예요.

만들다 보면 금방 녹기 때문에

따로 해동하지 않고 사용했어요.

 

 

01

 

퍼프 페이스트리를

4조각으로 잘라 주세요.

 

 

02

 

가운데 잼을 한 스푼 씩 놓고

접을 부분에 칼 집을 내주세요.

 

 

03

 

이런 식으로 접어 줍니다.

 

*배워서 하는 게 아니라

많이 어설프네요. ㅎㅎ

 

 

잼이 보이는 게 

더 예쁠 거 같아서

다른 한 장은 이런 식으로 접어 줬어요.

 

 

04

 

200도 예열했던 오븐에서

190도 20분 구워 줬어요.

 

*오븐 사양에 따라 다름

 

 

이렇게 완성이 됐습니다.

지금 보니 좀 허여멀겋게 보이는데

좀 더 구울걸 그랬나 봅니다.

색이 너무 많이 날까 봐

항상 조마조마해서 ㅎㅎ

 

 

이 자두잼 파이는 바로 먹는 것보다

잼이 조금 굳었을 때

먹는 게 더 맛있어요.

매리안 아줌마는 휘핑크림도 따로 준비해 주셨는데

크림 찍어 먹는 것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이번에는 맛은 있었지만

처음 만들어 본거라

모양이 그다지 마음에 들지는 않네요. 😭

 

 

 

 

 

호주빵 치지 마이트 만들기 Cheesy-mite

오늘의 홈베이킹 호주 잼 중에 베지마이트라는 잼이 있어요. 워홀 시절 한번 먹고 다시는 쳐다보지도 않았죠. 짜고 한약 냄새나고 ㅠㅠ 몇 달 전에 마트를 갔는데 아이가 급 배고파하길래 빵집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수제 사과잼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온 가족이 아침 공복에 사과를 먹은 지 1년 정도 됐네요 그래서 항상 이렇게 사과를 일주일치 사다 놔요 그런데 얼마 전에 남편 회사에 동료분이 아프다고 회사를 못 나오셔서 병문

arimarim.tistory.com

 

 

체리 콩포트 만들기 수제 과일 조림

오늘의 요리 냉동 코너에서 씨를 다 빼놓은 체리를 발견했어요. 생과로 체리 콩포트 만들려면 씨 빼느라 힘든데 이렇게 씨를 다 빼놓은걸 파니 너무 좋아서 얼른 한 팩 사 왔네요. ㅎㅎ 체리 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