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사다 놓고 안 먹고 있는 리코타 치즈가 있어서

뭘 만들어 볼까 하다가

리코타 치즈를 넣은 팬케이크를 만들었어요.

오랜만에 오픈한(?) 홈카페입니다. ㅎㅎ

 


리코타 치즈 팬케이크 재료

 

리코타 치즈 75g

우유 150ml

핫 케이크 가루 150g

달걀흰자 2개

과일, 메이플 시럽, 슈가 파우더


 

01

 

우유 150ml

리코타 치즈 75g

 

거품기로 잘 섞어 주세요.

 

 

02

 

핫케이크 가루 150도 넣고

휘핑기로 잘 섞어 줍니다.

 

냉장고에서 30분

 

 

03

 

달걀흰자 2개는

설탕 1큰술 정도를 조금씩 나눠 넣으며

휘핑해 줍니다.

 

 

뿔이 올라올 정도로 머랭 쳐 주세요.

 

 

04

 

약불에서 기름을 살짝 두른 뒤

키친타월로 닦아 내주세요.

 

 

05

 

30분 휴지 시킨 반죽에

머랭을 넣고 살살 섞어 줍니다.

 

 

06

 

달궈 놓은 팬에 반죽을 올리고

약불에서 서서히 구워 주세요.

기포가 많이 생길 때까지 참을성 있게 기다립니다.

 

*저는 일정한 모양을 내고 싶어서

케이크 틀에 기름을 발라

반죽을 그 안에다 넣고 구워 줬어요.

 

 

07

 

기포가 많이 올라왔을 때

살짝 들춰 보고 

색이 잘 나왔으면 뒤집어서 

반대쪽도 구워 주세요.

 

 

*저는 곁들일 과일로

바나나도 버터에 구워 줬어요.

 

 

08

 

다 구워진 팬케이크를 쌓아 올리고

과일, 메이플 시럽이나 꿀, 슈가 파우더 등으로

예쁘게 꾸며 주세요.

 

*팬케이크 뒤집다 반죽이 묻었네요ㅠ

데코로 열심히 가려봐야겠어요. ㅎㅎ

 

 

구운 바나나와 체리, 블루베리

메이플 시럽, 슈가 파우더로 꾸며 주었어요. 

 

 

집에 있는 재료들로 최선을 다했는데

뭔가 좀 아쉬움이 남네요. ㅎㅎ

 

 

바나나도 뭔가 힘 없이 축 쳐진 거 같고요. 😅

더 열심히 연습해야겠어요.

 

 

어쨌든 도톰하게 구워진 팬케이크랑

버터에 구운 바나나랑도 먹고

체리, 블루베리랑도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팬 케이크만 따로 먹으면

리코타 치즈 맛도 느껴지더라고요.

흰자까지 머랭 쳐서 넣었더니

일반 팬케이크 보다 퐁신 퐁신 하고 부드러워

맛있게 먹었습니다. 😋

 

 

 

 

 

 

무한도전 박명수 팬케이크 만들기

박명수 님이 딸을 위해 만들어 준다는 팬케이크를 무도에서도 만든 적이 있었어요 그때 무도 보자마자 따라 만들어 먹어보고 며칠 전에 과일가게에서 딸기 보니까 생각이 나서 오랜만에 다시

arimarim.tistory.com

 

 

핫케이크 가루 없이 달콤한 팬케이크 만들기

오늘의 요리 항상 핫케이크(팬케이크) 가루로만 팬케이크를 만들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핫케이크 가루 없이 달콤한 팬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해 봤어요 재료- 밀가루(중력분) 50g, 설탕 30g, 우유 20ml

arimarim.tistory.com

 

 

바나나 팬케이크 만들기 / 아몬드 우유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두 가지를 소개해 볼게요 우선 바나나 팬케이크 먼저 ~!! No 밀가루, No 설탕, No 버터에요 재료- 잘 익은 바나나 1개, 달걀 1개 재료가 완전 초간단 이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