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카라멜 식빵 팝콘은

꽤 오래전에 유행하던 레시피예요.

기억하시는 분이 있을까 모르겠네요. ㅎㅎ

예전에는 남편이랑 집에서 영화 볼 때

까끔 만들어 먹었는데

오랜만에 카라멜 식빵 팝콘이 기억나서

아이 간식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카라멜 식빵 팝콘 재료

 

식빵 2장

설탕 3큰술

물 3큰술

버터 1/2큰술

따뜻한 우유 5큰술


 

01

 

식빵 2장을 작게 잘라 주세요.

 

*냉동했던 건 칼로 자르는 게

실온에 있던 식빵은 가위로 자르는 게

작게 자르기 좋아요.

 

 

02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5분 구워 줬어요.

프라이팬에 기름 없이 바삭하게 구워 주셔도 됩니다.

대신 타지 않게 잘 뒤집어 가며 구워 주세요.

 

 

03

 

우유 5큰술을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돌려

따뜻하게 만들어 주세요.

 

 

04

 

팬에 설탕 3큰술, 물 3큰술을 넣고

젓지 말고 보글보글 올라올 때까지 그대로 두세요.

 

*저는 강불에서 했습니다.

 

 

05

 

설탕 시럽이 약간 갈색으로 올라온 게 보일 때

버터 0.5~1 큰술을 넣고 저어 주세요.

버터가 다 녹으면

바로 데워 놓은 우유를 2번 정도에 나눠서 넣어 주세요.

우유 넣을 때 튀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해요.

 

 

06

 

우유 넣고 저어서 섞어 준 후

불 끄고 바로 빵을 넣어 섞어 줍니다.

 

 

07

 

빵이 누지거나 빵끼리 붙어 있지 않도록

잠시 종일 포일에 떨어 트려 놓습니다.

 

 

* 사진보다 캐러멜 시럽이 좀 더 골고루 묻게 하고 싶으면

설탕 양을 늘리거나

빵 양을 줄여서 사용하셔도 좋아요.

근데 이렇게 먹어도 충분히 달고 맛있답니다.

 

 

접시에 예쁘게 담아 주세요.

 

저는 블로그에 올릴 사진이 예쁘게 나오도록

카라멜 시럽이 잘 묻은 쪽으로

열심히 돌려서 올렸네요. ㅎㅎ

 

 

식빵으로 만드는

카라멜 식빵 팝콘

바삭하고 달달하고 난리 납니다. ㅎㅎ

 

 

아이도 우유랑 순삭 했는데

설탕이 많이 들어가니까

간식으로 가끔만 만들어 줘야겠어요. :)

 

 

 

 

 

 

고구마 맛탕 손에 묻어나지 않는 고구마 빠스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어렸을 때 언니들이랑 간식으로 자주 만들어 먹었던 고구마 맛탕 이제는 아이 간식으로 만드네요. ㅎㅎ 일반 고구마 맛탕보다 바삭바삭하고 손에 묻지 않는 고구마 빠스로 만들었

arimarim.tistory.com

 

 

식빵 애플파이 식빵 사과파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아이랑 아침마다 사과 먹기 시작한 지 1년이 넘어가는데 이제는 아이가 사과를 먹는 둥 마는 둥 하더라고요. 식빵을 이용한 간단한 애플파이를 만들어 주면 잘 먹을까 싶어 한번 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