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단호박을 삶아서 사용하고 남은 게 있어서

뭘 만들까 찾다 보니

단호박 인절미가 뜨더라고요.

많은 영상들 중에

스마일 브레드 님의 영상이 가장 간편하고

쉬워 보여서 참고해가며 만들었어요.


단호박 인절미 재료

 

단호박

찹쌀가루

설탕

소금

우유

카스테라


 

01

 

저는 단호박을 미리 쪄서 으깨 둔 게 있어서

그걸 사용했어요.

 

 

02

 

찹쌀가루 200g을 채 쳐 주세요.

설탕 25g

소금 1g을 넣고 섞어 주세요.

 

 

 

03

 

으깨 놓은 단호박 200g을 넣고

손이나 수저로 가루와 잘 섞어 주세요.

가루가 안 보이게 잘 섞였으면

우유 50ml를 넣어서 한 덩어리로 만들어 주세요.

 

 

04

 

랩을 씌워 구멍을 뚫고

전자레인지에 3분간 돌려주세요.

 

 

05

 

전자레인지에서 조심히 꺼내

골고루 잘 섞어 준 후

다시 랩을 씌워 3분간 돌려주세요.

 

다시 한번 잘 섞어 준 후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려주세요.

 

*3분, 3분, 2분 총 세 번을 돌려줍니다.

 

 

06

 

유산지를 씌운 도마 위에 꺼내

장갑 낀 손에 물을 계속 묻혀가며

반죽을 치대 주세요.

펀치를 날리고

떡을 던져가며 치대다 보면

떡이 더 쫄깃해져요.

 

*뜨거움 주의

 

 

 

07

 

어느 정도 모양을 잡은 후

유산지로 감싸서 떡을 한 김 식혀 주세요.

 

*영상에서는 냉장고에 넣고 20분 식혔다는데

저는 떡이 뜨거워서 그냥 실온에 내놓았어요.

 

 

08

 

카스테라의 갈색 부분은 잘라서

입으로 넣고

나머지 부분은 믹서나 다지기로

카스테라 가루를 내줍니다.

 

*이번에 만들어 보니

카스테라 가루가 많이 남아요.

제가 사용한 빵 보다 더 작은 걸로 사용하세요.

 

 

09

 

스크래퍼에 물을 묻혀가며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10

 

떡의 윗면이 마르지 않게

카스테라 묻히는 작업을 빠르게 진행합니다.

콩고물이 좋으신 분들은

콩고물로~

 

 

우왕~ 굿

 

전자레인지로 진짜 카스테라 단호박 인절미가 탄생했어요.

 

 

은은하게 달달하고 맛이 있어요.

제가 만드는 동안 아들은 옆에서 떡도 조금 먹고

빵도 얻어먹었기 때문에

두 개 합친 거는 떡빵이라고 알려줬네요. ㅋㅋㅋ

카스테라 단호박 인절미는 이름이 너무 길기에...

 

 

이것 좀 보세요.

진짜 쫀득쫀득하고 쫄깃쫄깃한 떡이에요.

근데 옆에 빵가루 좀 치우고 찍을걸... ㅎㅎ

이제야 보이네요. 😅

 

너무 달지 않은 수제 떡으로 추천합니다. 

엄마가 떡 좋아하시는데만들어 드리고 싶네용 😥

 

 

 

 

 

 

달달하고 쫀득쫀득한 단호박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옐로푸드는 건강을 위한 황금투자라고 해요 황금색 식품에는 호박, 고구마, 살구, 밤, 오렌지 귤, 파인애플, 당근, 감, 옥수수 등이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노~란 호박으로 단호박전

arimarim.tistory.com

 

단호박 파운드 케이크, 호박 빵 쉽게 만들기

오늘의 요리 호주 가이버 님 레시피로 단호박 파운드 케이크를 만들었어요. 같은 호주에 살고 있어서도 정감이 가지만 ㅎㅎ 뭐든 쉽게 알려주셔서 따라 만들 맛이 나요. 😆 단호박 파운드 케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