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냉동 퍼프 페이스트리 사용하고 남은 걸로

뭘 만들까 찾아보다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누텔라 초코스틱을 발견했어요.

제 간식은 누텔라로~

아이 간식은 베지마이트로 만들어 보았어요.

 


누텔라 트위스트 재료

 

누텔라 잼

냉동 퍼프 페스트리

땅콩 분태, 슬라이스 아몬드

우유+계란 섞은 물

 

베지마이트 잼


 

01

 

냉동 퍼프 페이스트리는

해동할 필요 없이

꺼내서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들면서 금방 녹아요~~

 

 

02

 

퍼프 페이스트리 한 장에

누텔라를 듬뿍 발라 주세요.

 

 

02

 

땅콩 분태도 골고루 뿌려 줍니다.

 

 

03

 

다른 퍼프 페이스트리로 덮어 준 후

비슷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냉동 퍼프 페이스트리 꺼낼 때

부러지지 않게 조심해서 꺼내세요. ㅠ

 

 

04

 

한쪽 끝을 잡고

다른 손으로 꼬아 주세요.

 

 

05

 

구움색이 예쁘게 나오게 하기 위해

계란 1개를 풀고

우유를 약간 섞어 발라 줍니다.

 

190도 예열

180도 15분 구웠어요.

 

 

06

 

또 다른 한 장으로는

반을 나눠

베지 마이트를 발랐어요.

아몬드 슬라이스도 뿌려 주고

짧게 잘라 아이용으로 만들었어요.

마찬가지로 계란물 바르고

오븐에서 구워 주었어요.

 

*베지마이트는 많이 바르면

엄청 짜기 때문에

얇게 펴 발라 주세요.

 

 

오븐에서 꺼낸 후

한 김 식혀 주세요.

 

 

흠흠...

이번에도 구움색이 그닥 마음에 들지 않네요.

연장 탓 하긴 싫지만

저희 집 오븐이 마음에 안 들어요. ㅎㅎ

그래도 바삭 달콤하니 맛있는 간식이에요.

냉동 퍼프 페이스트리만 있다면

간단하게 만들 수도 있고요.

 

 

아이를 위한 베지마이트 트위스트는

사이즈가 작아서

에어프라이어로 옮겨 

구움색이 예쁘게 나도록 더 구워줬어요.

 

아이가 너무너무 잘 먹네요.

대신 페스트리라 가루를 넘나 많이 흘리는 것... 🤣

 

 

 

 

 

자두잼 만들기와 퍼프 페스트리로 만든 잼파이

오늘의 요리 농장에서 호박 따던 시절 쉐어 살던 집주인 아주머니가 만들어 주신 자두잼 파이가 먹고 싶어 졌습니다. 예전에 제과점을 운영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이 날 먹어본 게 전부라

arimarim.tistory.com

 

 

호주빵 치지 마이트 만들기 Cheesy-mite

오늘의 홈베이킹 호주 잼 중에 베지마이트라는 잼이 있어요. 워홀 시절 한번 먹고 다시는 쳐다보지도 않았죠. 짜고 한약 냄새나고 ㅠㅠ 몇 달 전에 마트를 갔는데 아이가 급 배고파하길래 빵집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