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즘 편스토랑에 정상훈 님이 나오고 계신데

아들이 셋이나 있다 보니

아이들 간식을 쉴 새 없이 만드시더라고요.

아이디어도 많이 얻고

너무 좋습니다. ㅎㅎ

무튼 정상훈 님이 간장 계란밥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게 된, 간장 계란 떡볶이 레시피를 알려주셨어요.

재료도 간단, 만드는 법도 정말 간단해서

저도 아이 간식으로 바로 만들어 주었어요.


간장 달걀 떡볶이 재료

 

가래떡

식용유

계란

간장, 무염 버터, 올리고당

통깨, 쪽파 (선택)


 

 

01

 

냉동실에 있던 떡을 물에 잠시 불린 후

물기를 최대한 빼 주었어요.

 

정상훈 님은 두꺼운 가래떡 2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사용하셨는데

저는 집에 떡국떡만 있어서

떡국떡으로 대체했어요.

 

 

02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떡을 튀기듯 구워 주세요.

 

*마지막에 계란 노른자가 생으로 올라가는데

아이가 아직 못 먹기 때문에

튀긴 떡을 반으로 나눠

2인분을 만들었어요.

 

 

03

 

떡은 키친타월 위로 옮겨

기름기를 빼주세요.

 

 

04

 

미리 계란 1개를 

흰자와 노른자로 각각 분리해주세요.

 

 

05

 

깨끗한 팬에 무염 버터 20g

올리고당 2큰술을 넣고 녹여가며 섞어 주세요.

 

 

06

 

흰자를 넣고 

재빨리 섞어 스크램블을 만들어 주세요.

간장 1큰술을 넣고 섞어 줍니다.

 

 

*소스가 오른쪽처럼 나와야 되는데

저는 버터가 부족해서 적게 넣어서 그런 건지

양이 굉장히 적게 나오더라고요.

 

 

07

 

소스에 튀겨 놓은 떡을 버무려 주세요. (약불)

 

저는 불을 끄고 버무려 주었어요.

 

 

계란 노른자와

통깨, 쪽파를 올려줍니다.

 

노른자를 슥슥 비벼 먹으라고 하는데

미취학 아동은 날달걀을 먹이지 않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이 먼저 만들어 주고

제거는 따로 만들었어요.ㅎㅎ

 

 

버터를 적게 넣어서 인지

소스가 화면과 다르게 나와 당황했지만

버무려서 먹어보니

버터 풍미에 단짠 단짠 한 맛까지 너무 맛있네요.

근데 떡국떡으로 했더니

겉바속촉에 촉이 너무 적어서

여러 개씩 집어 먹으면 턱이 좀 아파요. ㅎㅎ

 

간장계란밥 소스로 떡볶이를 만들다니

정상훈 님 처... 천재?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 떡볶이 만들기 너무 맛있잖아!

오늘의 요리 티친님들 티스토리 방문하면서 제일 궁금했던 로제 떡볶이~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아내가 로제 떡볶이를 좋아해서 이것저것 넣어도 보고 빼 보기도 하면서 여러 번의 연구 끝

arimarim.tistory.com

 

 

누들 떡볶이 만들기 누들 밀떡으로 만드는 돈까스 떡볶이

오늘의 요리 떡볶이는 주기적으로 먹어줘야 하는 음식이죠. 😄 이번에 한인 마트에 갔더니 일반 떡볶이 떡 말고 누들 밀 떡볶이가 새로 들어왔길래 그동안 너무 먹어보고 싶었던 떡이라 냉큼

arimarim.tistory.com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는 카레 떡볶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가끔 별미로 만들어 먹기 좋은 카레 떡볶이 레시피예요. 크림 떡볶이와 마찬가지로 아이한테 만들어 주기도 좋더라고요. 물론 어른이 먹어도 맛있답니다. 👍 재료 떡볶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