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즘 아이랑 에어프라이어로 떡뻥 만들어 먹는 재미에

떡국떡을 좀 많이 사 왔습니다. ㅎㅎ

떡뻥만 만들어 먹으면 재미없으니까

야매 양념 치킨 맛이 나게

떡강정을 만들어 보았어요.


떡강정 재료

 

떡국떡

고추장

케첩

올리고당

간장

식용유

 

땅콩 분태, 통깨


 

01

 

떡국떡은 100g을 사용했어요.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

앞뒤로 튀기듯 구워 주세요.

 

앞 뒤로 잘 구워지면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을 빼주고

팬에 있는 기름은 따라 내주세요.

 

 

02

 

떡을 구웠던 팬에

고추장 1/3큰술

케첩 2큰술

간장 1/3큰술

올리고당 1큰술

물 2큰술을 넣어서 잘 섞어 주세요.

 

*그릇에 양념을 미리 섞어 쓰셔도 됩니다.

저는 설거지 거리를 줄이기 위해

팬에 바로 양념을 넣었어요.

 

 

03

 

양념이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구워놓은 떡을 넣고

잘 버무려 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집에 땅콩 분태가 있어서

좀 뿌려주었어요.

옛날 양념치킨에 땅콩 분태 올라가는 게

생각나서요. :)

 

 

저는 이 양념에 떡을 100g 사용했는데

떡 양을 조금만 더 늘려줘도 괜찮을 것 같아요.

 

다이어트 때문에 많이 안 먹으려고

양을 적게 만들었는데

냉동고 뒤져서 다른 거를 또 먹어버렸네요. 🤣

 

암튼 간단한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ㅎㅎ

 

 

 

 

 

 

양념치킨 맛 나는 엄마표 두부강정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어렸을 때 저희 엄마께서는 햄이나 소시지 같은 반찬은 절대 안 해주셨어요 자식들 최대한 건강식으로 해먹 일려고 엄청 노력하셨죠 생각해보면 그 덕분에 제가 잔병치레 없이 정

arimarim.tistory.com

 

 

양희경 달걀떡볶이 만들기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떡볶이

오늘의 요리 몇 년 전에 볼 빨간 당신이라는 프로에서 양희경 님이 두 아드님과 나와서 달걀 떡볶이 레시피를 알려준 적이 있어요. 몇 번 만들어 먹고 잊고 살았는데 지난번에 정상훈 님 달걀 떡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