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정말 정말 오랜만에

콩나물 불고기를 만들었어요.

예전에는 꽤 자주 만들어 먹었는데

어쩌다 보니 정말 오랜만에 만들어 먹었네요.

백종원 님의 레시피로 만들었습니다!


콩나물 불고기 재료

 

대패삼겹살

콩나물

대파

양파

청양고추

깻잎

 

소스- 진간장, 맛술

황설탕, 굵은 고춧가루

고추장, 간 마늘, 통깨


 

01

 

콩나물 300g은 깨끗하게 세척하여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대파 1대,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 깻잎 4장을

썰어 주세요.

 

*저는 깻잎은 없어서 못 넣었어요.

 

 

02

 

진간장 4큰술 (40g)

맛술 4큰술 (40g)

황설탕 2와 1/3큰술 (28g)

굵은 고춧가루 약 2큰술 (18g)

고추장 2와 4/5큰술 (56g)

간 마늘 1과 4/5큰술 (36g)

 

그릇에 모두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03

 

프라이 팬에 콩나물을 깔고

그 위에 대패 삼겹살을 올려 주세요.

 

*저는 대패 삼겹살 양을 300g보다 조금 더 넣었어요.

 

 

04

 

대패 삼겹살 위에

준비한 야채와 양념장

그리고 통깨를 뿌려 주세요.

 

 

05

 

중불에 올려놓고

수분이 나올 때까지 기다린 후

수분이 나오기 시작하면

골고루 뒤적이며 익혀서 완성해 주세요.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가성비도 좋은

콩나물 불고기가 뚝딱 완성됐네요.

 

 

콩불은 언제 만들어 먹어도 맛있네요.

고기와 함께 먹는

콩나물 식감도 넘 좋고 말이에요.

 

 

그러고 보니 시어머니께 처음 해 드렸던

음식도 콩나물 불고기였는데

해외에 나와 사느라

그 이후로는 음식 한 번을 해 드린 적이 없네요. 😅

언젠가 또 맛있는 음식을 해 드려야겠어요!

 

 

 

 

 

 

김치 돼지 목살 두루치기 만들기 김치가 들어가서 더 맛있어요!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돼지고기를 사용해 두루치기를 만들었어요. 두루치기는 제육볶음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지요. 오늘은 김치 넣고 국물이 자작하게 만들어 낸 김치 돼지 목살 두루치기랍니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대패 두루치기 만들기 맛있는 대패 삼겹살 요리

오늘의 요리 냉동실에 항상 쟁여 놓는 대패 삼겹살로 할만한 요리를 찾다가 백종원 님의 대패 두루치기를 발견했어요. 백쌤이 아껴뒀던 레시피라고 해서 맛이 너무나 궁금하더라고요. 대패 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