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설 때부터 잡채가 먹고 싶었는데

그때는 막상 귀찮아서 그냥 넘어가고

이제야 잡채를 만들었어요.

찾아보면 원 팬 잡채 레시피가 꽤 많은데

저는 역시나 뚝딱이 형 레시피로 ㅎㅎ

소개해 준 음식들이 다 맛있었기에

신뢰도가 아주 높습니다. ㅎㅎ

 


잡채 재료

 

당면

잡채용 돼지고기

표고버섯

당근

양파

시금치

식용유

소금, 후추

콜라

간장

설탕

미원

굴소스

다진 마늘

참기름

통깨


 

01

 

당면 150g을 30분 이상 불려 주세요.

 

*영상에서는 당면 300g을 사용했고

저는 당면과 들어가는 재료들 양을

1.5~2인분에 맞게 조절해서

만들었어요.

 

 

02

 

표고버섯 4~5개

당근 1/2개

양파 작은 거 1개를 채 썰고

시금치도 한 줌 정도를

깨끗이 씻어 준비해 주세요.

 

*야채는 취향껏 준비해 주세요.

 

 

03

 

식용유 2큰술을 넣고

잡채용 돼지고기 150~200g을

소금, 후추 약간씩 넣고 볶아 주세요.

 

 

04

 

물 300ml

콜라 100ml

간장 37g (사진 X)

설탕 2큰술

굴소스 1/2큰술

 

*콜라를 넣는 이유는

단 맛과 먹음직스럽고

윤기 나는 빛깔을 내기 위함이라고 해요.

 

 

05

 

다진 마늘 1큰술

미원 1/3 큰술 (사진 X)

썰어놓은 야채를 넣어 주세요.

 

 

06

 

불린 당면도 넣고

센 불에서 양념이 없어질 때까지

계속 저어주며 볶아 주세요.

 

 

07

 

국물이 없어지면

불을 끄고 시금치를 넣어 주세요.

 

 

08

 

시금치는 잔열로 익혀 줍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도 넣어주세요.

 

 

깨를 듬뿍 뿌리니

더 먹음직스럽네요.

깨 사랑 😍 ㅋㅋ

 

 

원 팬으로 만들어서 간단한데 맛도 너무 좋아요.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반 이상 먹다가 급 정신 차렸어요.

요즘 조금 빠진 살

다시 다 붙을까 봐 젓가락을 내려놓았어요. 

 

다음날 다시 먹는데

남편이 웬 잡채냐며

먹어보더니 비비고 제품이 고만? 합니다.

헛다리 ㅋㅋㅋ

 

 

이거는 엄청 예전 사진이긴 하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팁?

명절에 잡채가 많이 남으면

다시 잘 볶아서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기름 살짝 두르고 굽 굽 해서

만두처럼 만들어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

 

 

 

 

 

 

야간매점 페이 깐풍만두 만들기, 믿고 먹는 레시피

오늘의 요리 해피투게더라는 프로그램에 나오던 야간 매점을 아시나요? ㅎㅎ 너무 오래됐긴 하지만 아마 2013년... 암튼 그 당시 미스에이였던 페이님이 깐풍만두 레시피를 알려줬었는데 그때 진

arimarim.tistory.com

 

 

수미네 반찬 두부 잡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우연히 수미네 반찬 두부 잡채를 보게 됐는데 밥이랑 안먹고 이것만 먹으면 두부가 들어가니 포만감도 있고 다이어트 식으로 괜찮을 거 같아 만들어 봤어요 재료- 잡채용 소고기,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