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리에 정말 진심을 다하는

류수영 님의 레시피로

갈배제육이 아니고

갈사제육을 만들었습니다. ㅋㅋ

마트에 갔는데 갈아 만든 배가 안 보이고

갈아 만든 사과만 보이길래

꿩 대신 닭으로 들고 왔어요. 

모든 레시피는 똑같고

갈아 만든 배를 갈아 만든 사과로만 대체했어요.


류수영 갈배 제육 만들기

 

앞다리살 600g

설탕, 간장, 고추장

갈아 만든 배

다진 마늘

식초

참기름

대파, 양파

소금 약간

후추


 

01

 

앞다리살 600g은

키친타월로 핏물을 먼저 제거해 주세요.

(핏물은 고기 잡내의 원인!)

 

고기를 3~4등분 해줍니다.

 

*저는 불고기용 목살을 사용했어요.

 

 

02

 

커다란 반찬통에

설탕 2큰술

간장 3큰술

고추장 듬뿍 3큰술을 넣어 주세요.

 

 

03

 

갈아 만든 배 1캔

저는 갈아 만든 사과 1캔을

부어 주세요.

 

뚜껑을 닫고 통을 쉐킷 쉐킷 흔들어서

양념을 잘 섞어 주세요.

 

 

04

 

다진 마늘 1큰술

썰어놓은 고기를 넣고

뭉치지 않게 잘 섞어주세요.

 

*고기 넣기 전에 양념 맛을 보았는데

류수영 님 말대로 맛있는 떡볶이 맛이 나요. ㅎㅎ

 

 

05

 

식초 2큰술

참기름을 1큰술 보다 덜 되게 넣어주세요.

 

*식초를 넣으면

보관 기간 연장

연육 작용

감칠맛 UP 효과가 있다고 해요.

 

 

06

 

양파, 대파, 당근 등을

썰어서 고기 위에 올리고

야채 위에 소금을 살짝 뿌려 주세요.

 

*채소를 버무려 놓으면

물러지고 물이 많이 나옴.

소금을 뿌리는 이유는

물러지지 않고 아삭함을 살려줌.

 

냉장고에서 3~4일 보관 가능

바로 볶아 먹어도 괜찮고

냉장 숙성하면 더 맛있다고 해요.

 

 

07

 

저는 다음날 볶았어요.

달군 팬에 고기만 먹을 만큼 올려 주세요.

뒤적이지 말고 그대로 한참 둡니다.

 

마이야르 반응

 

08

 

거뭇거뭇

연탄 구이 같은 효과가 나도록

기다려 주세요.

 

 

09

 

채소와 국물을 어느 정도 넣고

잘 섞어 준 후

뚜껑 닫고 약불에서 3분 기다려 주세요.

 

 

10

 

마지막으로 다진 마늘 1큰술

후추를 뿌려서 살짝 더 볶고

마무리해주세요.

 

 

양념이 아주 고기에 착 붙은 맛의

제육볶음 완성입니다.

먹어보니 양념이 제 입맛에는

좀 세게 느껴지더라고요.

고추장을 담뿍 퍼서 넣으라고 했다고

너무 듬뿍 넣었나?ㅎㅎ

저는 채소 없이 그냥 먹었는데 상추쌈 싸 먹으면

간이 딱 맞을 것 같아요.

 

 

요리 설명할 때 반짝반짝 빛나는

류수영 님이 열심히 연구해서 만든

갈배 제육으로 두 끼나 잘 해결했네요. :)

 

 

 

 

 

 

백종원 대파 제육복음 만들기 대파 듬뿍~ 삼겹살 요리

오늘의 요리 오늘은 항상 만들어 먹던 스타일이 아닌 백종원 님 레시피로 대파 제육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양파나 당근이 아닌 대파만 듬~~~뿍 들어가는 레시피입니다. 대파 제육볶음 재료 돼

arimarim.tistory.com

 

 

국물 제육볶음 만들기,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제육볶음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늘은 뚝딱이 형 레시피로 국물이 자작한 국물 제육볶음을 만들었어요. 저는 보통 불 맛 나는 제육볶음을 만들어 먹는데 뚝딱이 형이 만든 국물 제육볶음 비주얼을 보니 너무 먹고

arimarim.tistory.com

 

 

압력밥솥 소갈비찜 만들기 식혜가 들어간 식혜 소갈비찜

오늘의 요리 남편의 최애 음식 중 하나인 갈비찜 이번에 급하게 만드느라 호주 마트에서 갈비찜용 고기는 사 왔는데 제가 평소 갈비찜 할 때 넣는 갈아 만든 배도 집에 없고 통조림 파인애플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