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이번에 백종원 님 레시피로

아귀찜을 만들어 먹으려고 찾다 보니

더 맛있어 보이는 아귀찜 레시피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이미 만들어 드신 분들의 댓글 반응도 좋고

양념 재료도 엄청 간단하길래

만난 벌꿀 여왕벌이라는 분이 만드신

영상을 보고 아귀찜을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아귀찜 재료

 

아구

콩나물

고춧가루

다시다

전분가루

간 마늘

미나리

미더덕

참기름

 

대파


 

 

01

 

아귀는 900g을 사용했고

냉장실에서 해동해 주었어요.

완전히 해동한 후 깨끗이 씻었어요.

 

 

02

 

콩나물은 300g을 깨끗이 씻어 놓고

미나리 대신 대파를 길쭉하게 잘라서 준비했어요.

 

 

03

 

아귀는 물을 넣지 않은 냄비에 넣어

뚜껑 닫고 15분 정도 익혀 주세요.

(저는 양이 적어 10분 정도 삶아 주었어요.)

아귀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물을 넣지 않고 삶습니다.

 

 

04

 

고춧가루 4큰술

다시다 1.5큰술

전분 1.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물 100ml를 넣고 섞어 주세요.

 

아구 3kg 사용 시

콩나물 900g

미나리 150

미더덕 250

고춧가루 12큰술

다시다 4큰술

전분가루 4큰술

간 마늘 1큰술

물 200ml

 

 

05

 

아구 삶은 육수는 반 정도 덜어내고

삶은 아구에 양념을 반만 넣고

아구를 살살 버무려 주세요.

 

 

06

 

커다란 냄비에 아구 삶은 육수를 넣고

콩나물, 미더덕, 미나리를 넣고 

뚜껑은 닫은 후 5분 정도 익혀 주세요.

 

 

07

 

남은 양념을 넣고

콩나물과 양념을 버무려 주세요.

 

 

08

 

아구와 콩나물을 잘 버무린 후

참기름 몇 방울 넣어 마무리합니다.

 

*저는 소스가 좀 더 있길 원해서

참기름을 넣기 전에 물을 조금 추가했어요!

 

 

콩나물 먼저 아래 깔고

아귀를 그 위에 올려 준 후

통깨를 솔솔 뿌려 주세요.

 

 

소스도 많았는데

바닥으로 다 숨어버렸네요. ㅎㅎ

 

 

양념장에 별로 들어가는 게 없어서 놀랐고

전분을 양념장에 미리 먼저 넣어 버리는 것도

신기한 레시피였어요.

다시다는 사람들이 넣는다고

뭐라고 하는 댓글을 달기도 한다던데

밖에서 음식 한번 안 사드시는 분들인지? 흠...

 

암튼 이 레시피 간단하면서도

밖에서 사 먹는 맛이 확 나요!

미더덕은 구하기 힘들어서 안 넣었지만

그래도 엄청 맛있게 먹었어요.

 

남편은 아귀에 먹을 거 없다고 불만 폭주 ㅋㅋㅋ

지난번 아귀수육이랑 아귀 튀김 만들어 먹었던

냉동 아귀는 살이 꽤나 통통했는데 ㅠㅠ

다음번에는 그 냉동 아구로 만들어 봐야겠어요.

 

 

 

 

 

백종원 아귀수육 만들기 너무 간단해서 미안한 아구수육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늘은 너무너무 간단한 아귀수육을 약간의 팁이 들어간 백종원 님의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어요. 요리 못하는 분들도 충분히 근사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아귀 수육 만들기 시작해

arimarim.tistory.com

 

 

아귀튀김 아귀순살튀김 만들기 치킨만큼 맛있다!

오늘의 요리 혼자 아귀 수육을 만들어 먹고 아구가 애~매~하게 남았습니다. 남편이랑 아이도 먹이기 위해 이번에는 아귀 튀김을 만들었습니다. ㅎㅎ 아귀 튀김 재료 순살 아구 카레가루 튀김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