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잡채 만들어 먹은 지 얼마 안 됐는데

또 잡채가 땡겨서 ㅎㅎ

이번에는 색다르게

매콤한 콩나물 잡채를 만들어 보았어요.

맛도 색다르고

일반 잡채 만들 때 보다

재료도 덜 들어가서

야채 손질할게 별로 없어서 좋아요. :)

 


콩나물 어묵 잡채 재료

 

당면

콩나물

어묵

당근, 양파, 대파

참기름

식용유

간장

고춧가루

굴소스

설탕

매실청

통깨


 

01

 

콩나물은 150g을 사용했어요.

깨끗이 씻어 물 300ml 정도 넣고

뚜껑 닫고 4~5분 삶은 후

찬물에 헹궈 식혀 주었어요.

 

*2인분 양을 만들었습니다.

 

 

02

 

당면은 100g 사용했어요.

끓는 물에 7~8분 정도 삶아 주세요.

 

 

03

 

어묵 2장을 얇게 썰어 주세요.

 

 

04

 

당근 약간

양파 1/4개

대파 1/2대

 

야채는 원하는 만큼 준비해 주세요.

 

 

05

 

당면은 체에 밭쳐

찬물로 씻은 후

물기를 빼주세요.

볼에 담아 참기름 1큰술과

간장 1큰술을 넣고 섞어주세요.

 

*참기름은 당면이 불지 않게 하고

간장은 간이 배도록 해줍니다.

 

 

06

 

팬에 식용유 1큰술을 넣고

대파를 제외한 야채들과

어묵을 볶아 주세요.

 

 

07

 

야채가 어느 정도 볶아졌을 때

굴소스 1/2 큰술

간장 3큰술

 

*간장은 당면 넣고 볶으면서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춰 주었어요.

당면에 미리 넣었던 간장까지

총 4큰술이 들어갔어요.

 

 

08

 

설탕 1큰술

매실청 1큰술을 넣고

달달 볶아 주세요.

 

*달달한 게 싫으시면

설탕 양을 줄여 주세요.

 

 

09

 

물 200ml를 넣고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줍니다.

 

 

10

 

물이 끓어오르면

당면을 넣고 섞어 주세요.

 

 

11

 

국물이 많이 줄었을 때

콩나물과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12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섞은 후

참기름 약간 넣고

통깨로 마무리해주세요.

 

 

고기가 안 들어갔지만

콩나물의 식감이 너무 좋아요.

중간중간 씹히는 어묵도 맛있고요.

 

 

잡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콩나물 잡채도 강추합니다. 

 

 

 

 

 

 

잡채 만들기 냄비 하나로 휘리릭 만드는 원팬 잡채

오늘의 요리 설 때부터 잡채가 먹고 싶었는데 그때는 막상 귀찮아서 그냥 넘어가고 이제야 잡채를 만들었어요. 찾아보면 원 팬 잡채 레시피가 꽤 많은데 저는 역시나 뚝딱이 형 레시피로 ㅎㅎ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김준현 칼국수 비빔면 만들기 탱글탱글한 비빔칼국수 칼비빔면 레시피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 정상훈 님 집에 김준현 님이 놀러 왔다가 칼국수로 비빔면을 후다닥 만들어 주더라고요. 문래동 맛집 칼비빔면을 카피한 거라고 해요. 두 분이 면치기 하는데 너무 맛있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