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김치찜은 엄청난 밥도둑이지만

저는 해외에 있다 보니 

냄새 때문에 가끔씩만 해 먹고 있어요.

이번에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돼지고기 김치찜 만드는 걸 보게 됐는데

오랜만에 김치찜이 너무 먹고 싶더라고요.

제가 평소 만들던 레시피랑도 다르고 해서

류수영 님의 레시피로 김치찜을 만들어 보았어요.

 


돼지고기 김치찜 재료

 

앞다리살

맛있는 신김치

통마늘

다진 마늘

대파

간장

설탕

멸치액젓


 

저는 이 돼지다리살로

벌써 5가지 요리를 해 먹고 있네요. ㅎㅎ

 

 

01

 

돼지고기는 기름을 살짝 두른 냄비에

통째로 구워 주세요.

소금을 한 꼬집 뿌려 줍니다.

 

*모양 유지를 위해

한번 구워서 찜을 할 거예요.

 

 

02

 

김치(묵은지)와 돼지고기는

같은 양으로 준비해서

잘 구워진 고기 옆에 김치를 넣고

김치 국물 50ml와

물 1리터도 넣어 주세요.

 

 

03

 

대파 2~3대를 큼직하게 잘라 넣고

통마늘도 6~7알 넣어 줍니다.

 

 

04

 

멸치액젓 2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뚜껑 닫고 중불에서

50~60분 끓여 주세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멸치액젓 양은 줄여도 좋을 것 같아요.

 

 

05

 

50분 끓인 김치찜에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5분만 더 끓여주세요.

 

 

06

 

돼지고기를 잘 썰어 놓고

김치와 대파, 통마늘을 함께 올려 줍니다.

 

 

김치찜에서 나온 국물까지

자작하게 올려줘야 진짜 완성이에요.

 

 

저는 멸치액젓 대신 

주로 새우젓을 넣고 만들고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는데

류수영 님은 멸치액젓으로 감칠맛을 내더라고요.

멸치액젓이 들어간 버전도

정말 맛있네요. 👍

 

 

특히 이번 류수영 님 김치찜 레시피에서 좋았던 건

대파를 듬뿍 넣어

고기랑 함께 싸 먹는 거예요.

지난번 돈파육에도 대파를 듬뿍 넣고 만들어서

고기랑 싸 먹는 게 좋았는데

김치찜에도 이렇게 대파 듬뿍 넣고 만드니 더 맛있네요.

류수영 님 김치찜도 성공이에요. 😆

 

 

 

 

 

 

 

편스토랑 류수영 돈파육 만들기 맛보장 수육요리

오늘의 요리 몇 개월 전 류수영 님이 편스토랑에 나와 선보였던 돈파육! 돼지고기에 파를 듬뿍 넣어 끓여서 이름이 돈파육 이래요. 작명 센스 ㅎㅎ 무튼 저는 이제야 따라 만들어 보았네요. 류수

arimarim.tistory.com

 

 

돼지고기 김치찜 막걸리랑 캬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짜글이 끓여 먹고 남은 돼지고기 앞다리살은 김치찜을 하려고 크게 잘라서 냉동실에 얼려 뒀었어요 김치찌개, 짜글이, 김치찜은 비슷한듯 다른 맛이 있죠 이번에는 김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