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뼈가 있어서 등갈비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 남편이

지인분 댁에서 백종원 등갈비를

먹고 와서는 너무 맛있다고 만들어 먹자고 하네요.

안 그래도 등갈비 요리하려고

사다 놓은 게 있었는데

메뉴를 바꿔 백종원 치즈등갈비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백종원 치즈등갈비 재료

 

등갈비 900g

모짜렐라 치즈

양파 1/2개

물엿 70g

맛술 60g

진간장 54g

대파 1/2대

황설탕 2큰술

간 마늘 1큰술 

고운 고춧가루 3큰술

후춧가루 약간

 

물, 월계수 잎


 

01

 

등갈비를 잘라 약 1시간 30분 정도

물에 담가 주세요.

중간에 2~3번 물을 갈아 줍니다.

 

*저는 등갈비 1.2kg 사용했어요.

 

 

02

 

냄비에 등갈비가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팔팔 끓어오르면

등갈비와 대파, 양파, 월계수 잎 등을 넣고

10분 정도 삶아 주세요.

 

 

03

 

양파 1/2개를 채 썰어 주고

대파 1/2대는 송송 썰어 주세요.

 

*고명용 대파는 조금 더 얇게 썰어 준비합니다.

 

 

04

 

삶은 등갈비는 흐르는 물에 불순물을 헹군 후

깨끗한 냄비에 담아 주세요.

물은 약 1L를 넣고

등갈비를 잘 펼쳐 주세요.

 

 

05

 

황설탕 2큰술

물엿 약 1/3컵 (70g)

맛술 1/3컵 (60g)을 넣어 주세요.

 

*물엿이 없는 경우

설탕을 지금보다 두 배로 넣어 주세요.

저는 물엿이 똑 떨어져서

설탕 4큰술을 넣었어요.

 

 

06

 

물이 끓어오르면

수저로 뒤적거려주며

물을 끼얹어 줘 가면서

5분을 더 끓여 주세요.

 

 

07

 

5분 후 썰어 두었던 야채와

고운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진간장 약 1/3컵 (54g)을 넣어 주세요.

 

 

08

 

강불로 35분을 끓여주세요.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고

고명용 대파와

후춧가루를 적당히 넣고 약불에서

약 3분 정도 녹여 줍니다.

 

*떡볶이 떡을 넣는 경우

30분까지 졸인 후

떡을 넣고 5분 더 졸여 주세요.

 

 

맛있는 치즈 등갈비가 완성됐어요.

 

남편이 옆에서

그렇게 하는 거 맞냐?

왜 내가 먹었던 비주얼이 아니냐?

(중간에 끓이고 있을 때)

언제 먹을 수 있냐?

어떤 동영상 보고 만드는 거냐?

 

아후... 진심 짜증 나 죽을 뻔했네요. ㅋㅋㅋ

 

 

저는 넘 맛있었지만 소식하느라

등갈비 4대 정도만 먹었는데

남편은 볶음밥 하느라 빼놓은 거 빼고는

아주 싹싹 다 먹었어요.

뼈도 쏙쏙 빠져서 먹기 편하더라고요. :)

 

 

남긴 고기 좀 잘라 넣고

김가루랑 참기름 넣고 만든 볶음밥까지

남편이 맛있게 다 먹었네요.

저도 다이어트 끝나면 (끝날 수 있을까?)

다시 한번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 

 

 

 

 

 

 

매콤 등갈비찜 맛있게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등갈비 요리를 했어요 남편이 등갈비나 구워 먹는 갈비 LA갈비는 먹을 게 없다며 왜 먹는지 모르겠다고 별로 좋아하질 않아서 가끔만 사용하는 재료 중에 하나예요 저는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대파 제육복음 만들기 대파 듬뿍~ 삼겹살 요리

오늘의 요리 오늘은 항상 만들어 먹던 스타일이 아닌 백종원 님 레시피로 대파 제육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양파나 당근이 아닌 대파만 듬~~~뿍 들어가는 레시피입니다. 대파 제육볶음 재료 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