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집에 선물이 많이 들어온 캔참치로
고추참치 계란말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예전에 이정현 님이 편스토랑에서 만든 적도 있는데
저는 방법을 살짝쿵 달리하여 만들어 보았답니다.


고추참치 계란말이 재료

캔 고추참치
계란
후추
맛술
소금
식용유



01

고추참치는 150g 캔 을 사용했어요.

뚜껑을 열고

가공과정에서 발생하는

발암 물질인 '퓨린'이 증발하도록

5분 정도 열어두었다 사용하시면 좋아요.


02

계란은 8개를 사용했어요
소금 약간과 후추 톡톡톡
맛술 2큰술도 넣어주세요.


03

고추참치 기름도 계란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계란말이가 더 쉽도록

고추참치까지 한번에 다 넣고

섞어서 만드셔도 됩니다.

 


04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어준 후
팬에 골고루 묻도록 해주세요.


05

팬이 달궈지면 계란 푼 물을 일부만 넣고 익혀주세요.

*저는 중약불에 놓고 만들었어요.


06

계란이 익어가면 뒤집개를 이용해 접어가며
계란물을 더 부어주세요.


07

계란물을 거의 다 써 갈 때쯤
고추 참치도 올린 후 조심히 말아주세요.


08

남은 계란물을 부어가며
마무리해주세요.


09

계란 8개를 사용했더니

벽돌만 한 계란말이가 완성됐어요. ㅎㅎ
잘 드는 칼을 이용해 먹기 좋은 두께로 썰어주세요.


살짝 매콤하면서 맛도 좋은 고추참치 계란말이네요.
고추참치 한 캔이 다 들어가니
따로 간을 많이 하지 않아도 맛있었어요.


아이는 옆에서 자꾸 치즈빵 달라고 ㅎㅎ
아이 눈에는 치즈빵으로 보였나 봐요.
집에 참치 선물이 많이 들어왔다면
요 고추참치 계란말이도 반찬으로 만들어 보시길
넘넘 추천합니다.


 

 

 

 

참치캔 요리 참치쌈장, 고추참치 만들기

오늘의 요리 참치캔으로 직접 만든 고추 참치! 예전에는 종종 해 먹었던 요리인데 남편이랑 결혼 하고는 한 번도 안 해 먹었네요 남편이 요새 다양한 반찬을 나름 잘 먹어서 (성에는 안차지만...)

arimarim.tistory.com

 

 

크래미 계란말이 만들기 하트 계란말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크래미를 이용해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예쁜 크래미 계란말이를 만들었어요. 크래미 계란말이 재료 계란 4개 소금 약간 크래미 3개 맛술 부추 약간 식용유 01 계란은 4개를 사용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