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남편이 싫어해서 잘 안 먹던 숙주나물을

한국에 와서 요즘 실컷 먹고 있네요.
나물 좋아하시는 부모님이 자주 해 드셔서
덕분에 숙주나물무침으로 맛있게 즐기고 있어요.

건강한 식재료이니 남편도 언젠가는

같이 맛있게 먹으면 좋겠네요.


숙주나물 재료

숙주
소금
참기름
통깨
대파
다진 마늘



01

숙주나물을 여러 번 깨끗이 씻어주세요.
약 300g 정도 사용했어요.


02

숙주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소금도 2/3큰술 정도 넣어주세요.

*소금이 들어가면 아삭한 식감도 살아나고
숙주가 살짝 짭조름 해져요.


03

물이 팔팔 끓으면 씻어 놓은 숙주를 넣고
약 3분 정도만 데쳐주세요.
그래야 식감이 살아있다고 해요.


04

찬물에 헹군 후
너무 무르지 않게 손으로 적당히 짜서 물기를 빼주세요.


05

그릇에 옮겨 참기름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통깨
대파
소금으로

간을 맞춰가며 무쳐주세요.


엄마표 음식들은 정말 사랑입니다.
간이 어쩜 이리 딱 좋은지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고
피부에도 좋은 숙주로

숙주나물무침도 만들어 반찬으로 드셔 보세요.  😀



 

 

 

 

속이 확~~ 풀리는 숙주나물 국 끓이기

오늘의 요리 숙주나물 국 들어 보셨나요? 저는 콩나물 국은 들어봤어도 숙주나물 국은 처음 들어 봤어요. 숙주 고기 볶음 이런 거 말고 숙주를 이용한 다른 요리 뭐 없을까 언니한테 물어봤는데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