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즘에는 소식좌가 될 생각으로

뭐든 조금씩 먹으려고 노력하고

저녁도 계란 2개 먹고 마는데

오늘은 점심도 못 먹고

4시간 동안 집 정리와 청소를 했더니

몹시 허기지더라고요.

남편이 라면 먹을 때

한 마리씩 넣어 먹겠다고 사다 놓은

갑오징어가 생각나서

저 만을 위한 갑오징어 라면을 끓여 보았어요.


해물짬뽕 라면 재료

 

라면

갑오징어

새우

양파

양배추

대파

청양고추

다진 마늘

고춧가루


 

01

 

먼저 갑오징어 3마리와

새우 4마리를 행동시켜 주었어요.

 

 

02

 

양파 1/4개, 양배추 약간

대파 작은 거 1대, 청양고추도

잘라서 준비했어요.

 

 

03

 

식용유 2큰술을 넣고

파 기름을 내준 후

썰어놓은 양배추와 양파를 볶아 주세요.

 

 

04

 

야채가 살짝 숨이 죽으면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을 넣고 볶아 줍니다.

 

*라면 스프도 이때 넣어 주세요.

저는 깜빡하고 나중에 넣었네요.

 

 

05

 

물은 평소보다 50~100ml 정도를

간을 봐가며 더 넣어 줍니다.

 

 

06

 

물이 끓으면 면을 넣어주세요.

 

 

07

 

면이 살짝 익었을 때

해동해 둔 갑오징어와

새우, 청양고추도 넣어 주세요.

 

예전에 갑오징어를 잘라서

너무 미리 넣고 끓였더니

형체가 알아보기 힘들게

쪼그라들었더라고요. ㅎㅎ

면 넣을 때쯤 넣고 끓이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사진 찍는 시간 때문에

면이 반 정도 익었을 때

면만 먼저 건져 주었어요.

 

 

중국집 짬뽕 부럽지 않은 비주얼의

갑오징어 라면 완성입니다.

갑오징어는 먹기 전에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 주세요.

 

 

라면도 열라면에 청양고추까지 넣었더니

저한테는 좀 매웠지만

오랜 공복 후에 먹는

갑오징어 라면은 꿀 맛이었어요. 

 

 

 

 

 

 

 

 

편스토랑 김준현 칼국수 비빔면 만들기 탱글탱글한 비빔칼국수 칼비빔면 레시피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 정상훈 님 집에 김준현 님이 놀러 왔다가 칼국수로 비빔면을 후다닥 만들어 주더라고요. 문래동 맛집 칼비빔면을 카피한 거라고 해요. 두 분이 면치기 하는데 너무 맛있어

arimarim.tistory.com

 

 

고기듬뿍 해물듬뿍 넣고 짬뽕 라면 끓이기

오늘의 요리 주말이면 라면이나 떡볶이 같은 분식류를 많이 찾게 되는데 가끔은 일반 라면이 지겨워서 이것저것 많이 집어넣고 짬뽕 라면으로 끓여 먹어요 백종원 님의 고기 짬뽕 라면 만드는

arimarim.tistory.com

 

 

맛남의 광장 백종원 김라면 만들기 시원하게 먹는 냉라면 레시피

오늘의 요리 백종원 님이 맛남의 광장에서 소개했던 김라면 레시피를 백종원의 요리 비책에서 다시 한번 상세히 알려주셨더라고요. 만드는 과정을 보면 들기름 막국수랑 비슷할 듯한데 스프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