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칼국수나 끓여 먹으려고 했는데

옆에 수제비도 눈에 들어 오더라고요.

칼제비로 끓여야겠다 싶어서

수제비도 들고 왔습니다.

집에 와서 보니 스프도 들어있고

바지락도 바로 끓여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라면만큼 간편하게 끓여보았습니다.


바지락 칼제비 재료

 

칼국수

수제비

바지락

대파

당근

애호박

양파

후추

 

국간장, 소금


 

01

 

칼국수, 수제비, 바지락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바지락을 바로 끓여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준비해서

따로 해감할 필요가 없었어요.

 

 

02

 

대파, 애호박, 당근, 양파를

적당히 준비해서 썰어 주세요.

 

 

03

 

냄비에 물 1.4L를 넣고

바지락을 먼저 끓여 육수를 내줍니다.

 

*더 진한 육수를 원하시면

멸치 육수를 먼저 내고

멸치 육수에 바지락을 끓여 주세요.

 

 

04

 

바지락은 오래 끓이면 질겨지기 때문에

육수가 나면

건져내서 그릇에 담아 주세요.

 

 

05

 

다진마늘 1큰술과

준비한 야채를 모두 넣고 끓여 주세요.

 

 

06

 

원래는 면을 넣고

국간장이랑 소금으로 간을 하는 편인데

스프가 들어 있길래

저는 스프를 넣었어요.

하나 넣었더니 간이 맞더라고요.

 

 

07

 

칼국수랑 수제비는 밀가루를 씻어 냈어요.

2인분만 끓이느라

칼국수는 1인분만 사용하고

수제비를 2인분 사용했어요.

 

물에 씻은 칼국수를 먼저 넣고

수제비는 하나씩 떼서 넣어주세요.

 

 

 

08

 

면과 수제비가 거의 다 익었을 때쯤

후추를 취향껏 넣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바지락을 넣고

살짝만 더 끓여 준 후

불을 꺼 줍니다.

 

 

육수를 좀 더 제대로 진하게

뽑아냈으면 좋았을 텐데

애기 데리고 하루 종일 놀다 들어와서

너무 피곤하더라고요. ㅠㅠ

김치도 못 꺼낼 만큼 피곤했습니다.ㅎㅎ

 

 

사실 사 먹고 싶기도 했지만

이스터 홀리데이라고

어딜 가도 써차지 15% 붙고 ㅠㅠ

뭐 딱히 사 먹을 만한 것도 없고

집에 사다 놓은 칼제비 재료들이 생각나서

간편하게 후딱 끓여 먹었네요.

 

 

수제비는 직접 반죽해서 만드는 것보다

아주 초큼 실망스러웠지만

그래도 시원한 국물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

 

 

 

 

 

 

 

편스토랑 김준현 칼국수 비빔면 만들기 탱글탱글한 비빔칼국수 칼비빔면 레시피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 정상훈 님 집에 김준현 님이 놀러 왔다가 칼국수로 비빔면을 후다닥 만들어 주더라고요. 문래동 맛집 칼비빔면을 카피한 거라고 해요. 두 분이 면치기 하는데 너무 맛있어

arimarim.tistory.com

 

 

얼큰 수제비 만들기 쫄깃한 수제비 반죽 까지

오늘의 요리 브리즈번은 2주 정도 비가 내렸어요. 지긋지긋한 비가 계속 내리니 5년에 한 번 정도씩 끓여먹는 얼큰한 수제비가 생각나더라고요. ㅎㅎ 주룩주룩 내리는 비 덕분에 또 정말 오랜만

arimarim.tistory.com

 

 

들깨 칼국수 만들기 고소한 맛이 일품이에요~

오늘의 요리 저는 이제 슬슬 이사 준비를 해야 하네요. 그래서 냉장고 파먹기를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집에 듬뿍 남아있는 들깨가루와 냉동실에 얼려 놓았던 칼국수 면으로 들깨 칼국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