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집에 애매하게 남은 코코아 파우더를

이제 다 사용해 버리려고

아주 간단한 간식을 찾던 중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다이어트 브라우니

레시피들을 발견했어요.

누구는 바나나를 넣기도 하고

누구는 아몬드 밀을 넣기도 하는데

저는 집에 아무것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다이어트 용 아니고

일반으로 먹자 해서

박력분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돌핏이라는 채널의 영상을 참고했어요.


전자레인지 초코 컵케이크 재료

 

코코아 파우더

올리고당 or 스테비아

생크림 or 우유

박력분 or 아몬드 파우더

코코아 파우더


 

01

 

머그컵 또는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물 4큰술을 담아 주세요.

올리고당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02

 

생크림이나 우유, 두유

4큰술을 넣고

베이킹파우더 0.5 티스푼을 넣어 주세요.

 

코코넛 오일 3큰술은

생략 가능이라 안 넣었어요.

 

 

03

 

아몬드 가루 40g 또는

박력분 40g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좀 뻑뻑한 것 같아

생크림을 조금씩 더 추가해 가며

섞어줬어요.

 

 

04

 

코코아 파우더 15g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반죽 맛을 보니

너무 심심해서

올리고당을 조금씩 추가해 가며

조금 달달하게 해 주었어요.

 

 

* 이 정도 농도가 될 수 있게 만들어 주세요.

 

 

05

 

전자레인지에 2분 돌린 후

뾰족한 걸로

찔러서 안쪽까지 잘 익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너무 심심해 보여서

코코아 파우더 바닥에 남은 거

탈탈 털어서 뿌렸네요. ㅎㅎ

 

 

브라우니보다는

부드러운 컵케이크에 가까워요.

집에 재료만 있다면

단거 당길 때

휘리릭 간식으로 만들어 먹기 좋네요. :)

 

 

 

 

 

 

누텔라 크레페 만들기 초코, 바나나, 딸기 맛있는 건 다 모였어요

오늘의 요리 동대문 크레페 할아버님 영상을 보다가 너무 먹고 싶어서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집에 있는 재료로만 할까 하다가 이왕 만드는 거 딸기도 넣고 싶어서 집에 없는 딸기만 사다가 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