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동대문 크레페 할아버님 영상을 보다가

너무 먹고 싶어서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집에 있는 재료로만 할까 하다가

이왕 만드는 거 딸기도 넣고 싶어서

집에 없는 딸기만 사다가 만들어 보았어요. :)


누텔라 크레페 재료

 

계란

설탕

밀가루

버터

우유

소금

 

누텔라

딸기

바나나


 

01

 

계란 1개를 잘 풀어준 후

설탕 10g

소금 약간을 넣어 섞어 주세요.

 

*크레페 2개 분량

 

 

02

 

우유 50g

녹인 버터 10g도 넣어서 섞어 줍니다.

 

 

03

 

밀가루 40g (박력분 사용)

체 쳐서 넣고 잘 섞어 주세요.

 

 

04

 

기름을 조금만 넣고

키친타월로 닦아 주세요.

(팬 케이크 만들 때처럼~)

 

 

05

 

팬에 2/3 국자를 넣고

최대한 얇게 펴지도록 팬을 돌려주세요.

 

저는 약불에서 한참을 구운 뒤

뒤집어 주었는데

중 약불에서 굽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06

 

크레페가 구워지는 동안

바나나 1개와 딸기를 썰어서 준비했어요.

 

 

07

 

다 구워진 크레페에

누텔라를 취향껏 바른 후

과일을 올려 주세요.

 

 

08

 

반으로 접고

한번 더 접어 줍니다.

 

 

다른 크레페 하나는

돌돌 말아서 썰었어요.

아이스크림까지 초코

초코초코 하네요.

 

 

크레페가 좀 심심해 보여서

아몬드라도 뿌렸는데

조금 더 노릇하게 구울걸 그랬나 싶어요.

 

 

동대문 할아버지가 만드시는 것만큼

맛있지는 않겠지만

어쨌든 과일과 누텔라와 함께

달달하니~~ 간식으로 맛있게 먹었네요.

 

 

 

 

 

브라우니 쿠키 만들기 세상 촉촉하고 맛있는 쿠키 추천

오늘의 홈베이킹 집에 있는 코코아 가루를 소진하기 위해 벼르고 벼르던 브라우니 쿠키를 드디어 만들었습니다. 코코아 가루 다 쓸려고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코코아 가루를 다시 사야 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