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오늘은 팝콘 옥수수로

집에서 팝콘도 튀기고

팝콘 튀기는 김에 카러멜 팝콘까지

만들어 보았어요.

바삭 달달한 간식으로 아주 좋네요. 

 


카라멜 팝콘 재료

 

팝콘용 옥수수

식용유

우유

설탕

버터


 

01

 

팝콘용 옥수수는 50g을 사용했어요.

 

 

02

 

중불에 식용유 1큰술을 넣고

팝콘용 옥수수를 넣은 후

뚜껑을 닫아 주세요.

 

 

03

 

튀겨지는 동안

절대 뚜껑을 열지 말고 기다렸다가

더 이상 팡팡 튀는 게 없을 때

뚜껑을 열어 주세요.

 

 

04

 

잘 튀겨진 팝콘은

다른 그릇에 잠시 옮겨 둡니다.

 

 

05

 

카러멜 소스를 만들기 위해

우유 5큰술을

전자레인지에 15초 정도만 데워주세요.

 

 

06

 

팬에 설탕 3큰술

물 3큰술을 넣고

젓지 말고 보글보글 올라올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강불)

 

 

07

 

버터 1큰술을 넣고 녹여 주세요.

 

 

08

 

버터가 녹고 바글바글 끓다 보면

색이 점점 갈색으로 변해요.

 

 

09

 

어느 정도 갈색이 나왔으면

우유를 2번에 나눠서 넣어 주세요.

 

우유가 들어가면 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히 넣어주세요.

 

 

10

 

우유까지 잘 섞였으면

불을 끄고 팝콘을 넣어 버무려 줍니다.

 

 

11

 

유산지에 펼쳐 놓고

한 김 식혀 주세요.

 

 

바삭하고 달콤한 홈메이드

카라멜 팝콘이 완성됐어요.

 

 

충분히 달달하지만

영화관에서 사 먹는 것보다

덜 달아서 좋네요.

일반 팝콘도 같이 튀겨서

소금 쳐서 반반 섞어 먹어도 재미있더라고요.

대신 너무 계속 들어가는 게 문제입니다. ㅎㅎ

 

 

 

 

 

카라멜 식빵 팝콘 만들기 식빵을 이용해 맛있는 간식 만들기

오늘의 요리 카라멜 식빵 팝콘은 꽤 오래전에 유행하던 레시피예요. 기억하시는 분이 있을까 모르겠네요. ㅎㅎ 예전에는 남편이랑 집에서 영화 볼 때 까끔 만들어 먹었는데 오랜만에 카라멜 식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