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집에 있는 코코아 가루를 소진하기 위해

벼르고 벼르던 브라우니 쿠키를

드디어 만들었습니다.

코코아 가루 다 쓸려고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코코아 가루를 다시 사야 될 정도네요. ㅎㅎ

 


브라우니 쿠키 재료

 

실온 버터

실온 달걀

설탕

박력분

다크 초콜릿

코코아 파우더

베이킹파우더


 

01

 

실온 버터 30g을

볼에 넣고 잘 풀어 주세요.

설탕 25g을 넣고

잘 섞어 크림화 시켜 줍니다.

 

*저는 무염버터를 사용했어요.

 

 

02

 

실온에 두었던 달걀 1개를

잘 풀어 주세요.

 

 

03

 

10g만 볼에 넣고

섞어 줍니다.

 

 

04

 

박력분 65g을 체쳐 넣고

11자 모양을 그려가며

살살 섞어 주세요.

 

 

05

 

하나로 뭉쳐지면

냉장실에서 30분간 휴지 시켜 줍니다.

 

 

06

 

다크 초콜릿 15g을

중탕해서 녹여 주세요.

 

 

07

 

실온 버터 40g을 부드럽게 풀어준 후

설탕 25g을 넣고 크림화 시켜 주세요.

풀어둔 계란 10g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08

 

중탕해 둔 초콜릿을 넣고

완전히 섞어 주세요.

 

 

09

 

박력분 55g

코코아 파우더 10g

베이킹파우더 1g을  체쳐 넣고

11자를 그리며 살살 섞어 주세요.

 

 

10

 

반죽이 하나로 뭉쳐지면

냉장실에서 30분간 휴지 시켜 줍니다.

 

 

11

 

30분 후

흰 반죽은 12~13g

초코 반죽은 14~15g

으로 나눠 동그랗게 만들어 주세요.

 

 

12

 

흰 반죽을 얇게 편 후

초코 반죽을 넣고 잘 감싸 주세요.

 

 

13

 

손바닥으로 한 번씩 눌러준 후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 정도 구워 주었어요.

 

 

14

 

10분 후 거의 구워진 쿠키를 꺼내

코코아 파우더에 물을 약간만 섞어

진하게 초코시럽을 만든 후

이쑤시개로 그림을 그려 주었어요.

 

 

15

 

세 개 그리다가 그림이 너무 안 예쁘게 나와서

다시 오븐에 넣고 2~3분 더 구웠어요. ㅎㅎ

 

크랙 어디감?

 

스마일, 곰돌이, 돼지를 그렸는데

생각대로 귀엽게 안 그려져서

너무 제 자신이 똥 손처럼 느껴지더라고요. ㅎㅎ

 

 

어쨌든 한 김 식힌 후

먹어봤는데 헤븐~~

정말 촉촉하고 맛있어요.

 

 

홈베이킹으로 맛있는 브라우니 쿠키

넘넘 추천해요.

 

 

 

 

 

 

 

퍼프 페이스트리로 딸기잼 파이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홈베이킹

오늘의 홈베이킹 누텔라 페스트리 누텔라 트위스트 누텔라 초코스틱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냉동 퍼프 페이스트리 사용하고 남은 걸로 뭘 만들까 찾아보다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누텔라 초

arimarim.tistory.com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기

홈 베이킹 요즘에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었다는 인증 글이 여기저기 보이길래 레시피를 봤더니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베이킹 손 놓은 지 오래됐는데 이건 만들어 먹고 싶은 욕구가 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