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누텔라 페스트리 누텔라 트위스트 누텔라 초코스틱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냉동 퍼프 페이스트리 사용하고 남은 걸로 뭘 만들까 찾아보다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누텔라 초코스틱을 발견했어요. 제 간식은 누텔라로~ 아이 간식은 베지마이트로 만들

arimarim.tistory.com

 

 

자두잼 만들기와 퍼프 페스트리로 만든 잼파이

오늘의 요리 농장에서 호박 따던 시절 쉐어 살던 집주인 아주머니가 만들어 주신 자두잼 파이가 먹고 싶어 졌습니다. 예전에 제과점을 운영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이 날 먹어본 게 전부라

arimarim.tistory.com

 

퍼프 페이스트리로 위에 두 가지 간식을 만들고

냉동실에 딱 한 장이 남아 있었습니다.

한 장으로 뭘 할까 하다가

지난번 자두잼 파이 만든 게

모양이 아쉬워서 연습 겸

다시 잼파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잼 파이 재료

 

냉동 퍼프 페이스트리

딸기잼


 

01

 

냉동실에서 퍼프 페이스트리를 꺼내

비슷한 크기로 잘라 주었습니다.

 

*지난번 자두잼 넣고 만든 게

사이즈가 너무 컸어서

이번에는 조금 작게 잘라 주었어요.

 

 

02

 

해동이 완전히 된 상태에서

반으로 살짝 접어

끝 부분을 남기고 칼집을 내주세요.

 

 

02

 

칼집 낸 부분을 서로 

교차해 줍니다.

 

 

03

 

가운데 딸기 잼을 

1 티스푼씩 넣고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10분 구워 주었어요.

 

*계란물은 따로 바르지 않았어요

 

 

일반 잼을 넣고

에어프라이어에 구웠더니

잼이 이렇게 됐습니다. ㅠㅠ

 

 

그래서 딸기잼을 다시 채워줬어요. ㅎㅎ

 

에어프라이어에 구울 거면

처음부터 잼 없이 굽고

나중에 잼을 넣어도 될 듯싶네요.

 

 

바삭하고 달콤한 게 정말 맛있어요!

냉동 생지를 이용했기 때문에

다른 제과제빵 보다 만드는 법도 너무 간단하고요.

외국인 유 선생한테 모양을 배워서 만들었더니

이번에는 모양도 마음에 드네요. :)

 

 

 

 

 

 

 

못난이빵 만들기 남은 식빵을 활용한 홈 베이킹

오늘의 요리 오늘은 샌드위치 싸고 남은 식빵의 테두리나 껍데기 부분으로 만드는 간단 홈베이킹이에요. 물론 부드러운 빵 부분까지 다 활용하셔도 상관없고요. 이미 완성된 빵에 재료 조금 추

arimarim.tistory.com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기

홈 베이킹 요즘에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었다는 인증 글이 여기저기 보이길래 레시피를 봤더니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베이킹 손 놓은 지 오래됐는데 이건 만들어 먹고 싶은 욕구가 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