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오늘은 누텔라로 쉽고 맛있는 머핀을 만들었어요.

만드는 과정에 비해서 맛은 아주 그냥 👍

집에 재료가 있는 분들은

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누텔라 머핀 재료

 

누텔라

밀가루 (박력분 or중력분)

무염버터

식용유

설탕

실온 계란

바닐라 익스트랙

베이킹파우더

소금


 

 

01

 

계란 2개는 실온에 미리 꺼내 주세요.

저는 조금 작은 사이즈의 계란을 사용했어요.

버터 70g도 미리 실온에 꺼내 주세요.

 

 

02

 

실온에 둔 버터를 잘 풀어 줍니다.

 

 

03

 

실온 계란 2개

설탕 60g

바닐라 익스트랙 1/2큰술

식용유 2큰술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04

 

중력분 100g

베이킹파우더 3g을 체 쳐서 넣어 주세요.

소금도 한 꼬집 넣어 줍니다.

 

 

05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알뜰 주걱으로 잘 섞어 주세요.

 

 

06

 

짤 주머니 등을 이용해

머핀 종이에 잘 나눠서 담아 주세요.

 

 

07

 

누텔라를 1/2큰술 정도만 올려 줍니다.

 

*저는 더 넣었어요...

 

 

08

 

이쑤시개를 이용해 마블을 만들어 주세요.

 

 

09

 

* 너무 많이 섞으면

그냥 초코머핀처럼 될 수 있으니

모양을 적당히 만들어 줍니다.

 

190도 10분 예열

180도 15~18분 굽기

 

 

제가 만들었지만

모양이 진짜 제 멋대로 나왔네욬ㅋㅋㅋ

 

 

제일 마음에 드는 머핀으로

단독 컷 ㅎㅎㅎ

다 이 모양으로 나왔으면

제일 좋았을 텐데요. ㅎㅎ

 

 

가운데를 열면

초코잼이 주르륵~~

 

 

욕심내서 누텔라를 듬뿍 넣었더니

초코쟁이인 저한테도 엄청 달더라고요. ㅋㅋㅋ

그래도 윗부분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니 너무 맛있어요.

바로 먹을 때랑 시간이 지나서

안에 초코가 굳었을 때 먹으면 맛이 또 달라요.

우유랑 먹으면 아주아주 맛있습니다. :)

 

 

 

 

 

 

 

크림치즈 필링이 들어간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카페에서 일할 때 본사에서 가져오는 빵과 머핀들 중에 크림치즈 머핀이 있었는데 가끔 기차 탈 때 들려서 하나씩 사 먹으면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주는데 정말 맛있더라

arimarim.tistory.com

 

누텔라 페스트리 누텔라 트위스트 누텔라 초코스틱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냉동 퍼프 페이스트리 사용하고 남은 걸로 뭘 만들까 찾아보다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누텔라 초코스틱을 발견했어요. 제 간식은 누텔라로~ 아이 간식은 베지마이트로 만들

arimarim.tistory.com

 

너무 쉬운 바나나 로띠 만들기 달달한 간식으로 딱!

오늘의 요리 꽃보다 남자 라오스 편에 나왔던 바나나 로띠가 먹고 싶어서 언젠가 만들어 먹어봐야지 기억하고 있다가 이제야 만들어 먹어 봤어요 야매 레시피 입니당 ㅎㅎ 재료- 밀가루, 우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