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냉장고에 크림치즈가 보여서

크림치즈로 할 만한

간단한 베이킹을 찾다가

루이샌드라는 채널의 크림치즈 머핀을 보고

레시피를 참고해서 블루베리 크림치즈 머핀을

만들었어요.

좀 더 간단하게 만들고 싶어서

반죽 레시피는 많이 바꿔서 만들었는데

맛있어서 소개해 봐요.


블루베리 크림치즈 머핀 재료

 

무염버터

설탕

실온 달걀 2개

박력분

우유

냉동 블루베리

크림치즈


 

 

 

01

 

실온 상태의 무염 버터 100g을

휘핑기로 잘 풀어 주세요.

 

 

02

 

설탕 50g을 넣고

서걱서걱한 느낌이 없어지도록

잘 섞어 주세요.

 

*설탕 50g을 확 줄여서 만들었어요.

달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설탕 양을 늘려 주세요.

 

 

03

 

실온 상태의 달걀 2개를 풀어준 후

세 번 정도 나눠서 넣어가며

반죽을 잘 섞어 주세요.

 

 

04

 

반죽의 분리가 일어나지 않도록

핸드믹서를 사용해

빠르게 섞어 주는 걸 추천합니다.

 

 

05

 

우유 60g을 섞어 주세요.

저는 오트 우유를 사용했어요.

 

 

06

 

박력분 160g

베이킹파우더 2g을 체 쳐서 넣고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잘 섞어 주세요.

 

 

07

 

머핀 틀에 반죽을

반만 담아 주세요.

 

 

08

 

생 블루베리 또는 냉동 블루베리는 넣고

크림치즈를 몇 조각 넣어 주세요.

 

 

09

 

남은 반죽으로 덮어 주세요.

 

 

10

 

다시 한번 블루베리와

크림치즈를 골고루 올려 줍니다.

 

예열한 오븐 170도에서 약 25분 구웠어요.

 

 

11

 

오븐에서 꺼내기 전에

뾰족한 걸로 찔러

반죽이 묻어 나오지 않는지

확인도 해주세요.

 

 

식힘망에 꺼내서 

한 김 식혀 주었어요.

설탕을 확 줄여서 단 맛은 많이 나지 않는

블루베리 크림치즈 머핀이에요.

 

 

많이 달지 않아도

아이가 맛있게 잘 먹어 주네요. :)

저도 죄책감을 좀 덜고

맛있게 딱 1개만 먹었어요.

 

 

 

 

 

이름부터 맛있는 누텔라 머핀 만들기 홈베이킹 초코머핀

오늘의 홈베이킹 오늘은 누텔라로 쉽고 맛있는 머핀을 만들었어요. 만드는 과정에 비해서 맛은 아주 그냥 👍 집에 재료가 있는 분들은 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누텔라 머핀 재료 누텔라 밀가루

arimarim.tistory.com

 

 

크림치즈 필링이 들어간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카페에서 일할 때 본사에서 가져오는 빵과 머핀들 중에 크림치즈 머핀이 있었는데 가끔 기차 탈 때 들려서 하나씩 사 먹으면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주는데 정말 맛있더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