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옥수수 전분이 너무 많아서

뭐 만들 거 없나 찾다 보니

우유 떡 영상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재료도 초간단이라

아이랑 함께 먹을 간식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우유 떡 재료

 

우유 250ml

찹쌀가루 50g

옥수수 전분 50g

설탕 30g

바닐라 에센스 약간


 

01

 

넓은 냄비에

찹쌀가루 50g

옥수수 전분 50g

설탕 30g을 넣고

휘핑기로 잘 섞어 주세요.

 

*다른 전분도 가능합니다.

 

 

02

 

우유 250ml는 3~4번에 걸쳐서 넣어 주세요.

약불에서 우유를 1차로 약간 넣고

모든 재료들과 잘 섞어 주세요.

 

 

03

 

저는 총 4번에 걸쳐 넣고

섞어주고를 반복했어요.

 

 

04

 

바닐라 익스트랙은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1 티스푼 정도 넣어 주세요.

 

이번에 만들어 보니

넣는 게 훨씬 맛있지 싶어요.

 

 

05

 

재료가 뭉치지 않게

거품기나 주걱으로 계속 저어가며 끓여 주세요. (약불)

어느 순간 덩어리가 생기기 시작해요.

 

 

06

 

어깨가 아플 때쯤 (약 5분)

이렇게 덩어리가 완전히 지더라고요.

신기방기

 

 

07

 

하나로 뭉쳐 한 김 식혀주세요.

 

얼음물 위에 놓고 식히면 빨리 식힐 수 있어요.

시간 여유 있으면 냉장고에서 식혀 주세요.

 

 

08

 

떡 반죽을 짤주머니나 지퍼백에 넣고

끝을 가위로 자른 후

얼음물에 비슷한 크기로 잘라 넣어 주세요.

 

 

09

 

또 다른 방법은 비슷한 크기로

한 주걱씩 얼음물에 담갔다가

손으로 빚어 줄 수도 있어요.

 

 

10

 

저는 아이와 먹기 위해

지퍼백을 이용해 작은 사이즈로 만들었어요.

 

 

마지막으로 연유를 뿌려 주세요.

 

우유 떡에서는 신기한 맛이 나요.

맛은 달달한데

식감이 완전 떡 같지는 않고

캐러멜 살짝 녹은 식감 이랄까요? ㅎㅎ

 

 

아이는 아직 어려서 이 작은 것도

반으로 잘라줘야 먹네요.

한번 맛보더니

접시를 통째로 들고 갈려고 하더라고요. ㅎㅎ

 

저는 연유만 뿌려 먹었는데

콩가루나 코코아 가루를 뿌려도 좋고

바나나 우유, 딸기 우유, 초콜릿 우유로도

우유 떡을 만들더라고요.

 

초등학생 정도의 아이들과는

다양한 맛으로 같이 만들어서 먹어보면

더 좋아라 할 것 같아요. 😊

 

 

 

 

 

 

 

단호박 인절미 만들기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만드는 카스테라 인절미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단호박을 삶아서 사용하고 남은 게 있어서 뭘 만들까 찾다 보니 단호박 인절미가 뜨더라고요. 많은 영상들 중에 스마일 브레드 님의 영상이 가장 간편하고 쉬워 보여서 참

arimarim.tistory.com

 

 

지퍼백으로 우유 빙수 만들기 (feat.팥 앙금)

오늘의 홈카페 냉동실에 지난번에 팥 삶아 놓은 게 남아있어서 빙수를 만들기 위해 팥 앙금과 지퍼백 우유 빙수를 만들었어요 집에 빙수 기계가 없을 땐 저처럼 지퍼백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