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너무 빨리 익어서
냉동해 두었던 바나나로 아이랑 함께
바나나브레드를 만들기로 했어요.
요즘은 좀 도와달라고 하면

참여한다는 기분이 드는지
웃으면서 너무 행복해하길래
함께 빵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바나나 브레드 재료

잘 익은 바나나
실온 버터
설탕
계란
박력분
소금
베이킹소다
생크림 or 우유
견과류 약간


*과정이 굉장히 쉽고 빠르기 때문에
오븐 예열을 하고 재료를 섞어주세요.

 


01

먼저 냉동해 놓았던 바나나 177g을 으깨주었어요.

작은 사이즈 3개였던 것 같아요.

함께 만들기로 했는데
아이가 할 일은 이것뿐이었네요. ㅎㅎ


02

실온 버터 50g
설탕 50g을 잘 섞어주세요.

*저는 무염버터를 사용했어요.


02

으깬 바나나를 넣고
생크림이나 우유 50g을 넣어주세요.

생크림이나 우유를 넣으면
촉촉한 바나나 브레드를 즐길 수 있어요.


03

바닐라 에센스를 몇 방울 넣어주세요.
없으면 꼭 안 넣으셔도 괜찮아요.

모든 재료를 잘 섞어주세요.



04

박력분 100g을 체 쳐서 넣어주세요.
베이킹파우더 1 티스푼
소금 0.5 티스푼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섞어주세요.


05

틀에 버터를 바른 후
반죽을 넣고 주걱을 이용해

가운데는 살짝 들어가도록

양쪽 끝은 올라오도록 만들어 줍니다.

 

*작은 머핀 틀에 구우셔도 좋아요.

 


06

아몬드 슬라이스와 다진 호두를 조금 뿌려주었어요.

 

07

 

예열한 오븐에

180도 30~35분 구워주세요.

 

뾰족한 걸로 찔러봤을 때

아무것도 묻어 나오지 않으면 됩니다.

 

 

08

 

식힘망에 한 김 식혀 주세요.

 

 

양을 적게 잡고

빵틀은 커 놓으니

빵 높이가 낮게 나왔어요.

어쨌거나 저쨌거나 너무 맛있습니다.

 

 

생크림을 넣었기 때문에

일반 바나나 브레드 보다 촉촉해요.

바로 먹어도 맛있고

식혀 먹어도 맛있고 ㅎㅎ

빵 굽는 냄새는 다 좋지만

바나나 브레드는 특히 좋은 것 같아요.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바나나 브레드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단호박 파운드 케이크, 호박 빵 쉽게 만들기

오늘의 요리 호주 가이버 님 레시피로 단호박 파운드 케이크를 만들었어요. 같은 호주에 살고 있어서도 정감이 가지만 ㅎㅎ 뭐든 쉽게 알려주셔서 따라 만들 맛이 나요. 😆 단호박 파운드 케이

arimarim.tistory.com

 

 

크림치즈 필링이 들어간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카페에서 일할 때 본사에서 가져오는 빵과 머핀들 중에 크림치즈 머핀이 있었는데 가끔 기차 탈 때 들려서 하나씩 사 먹으면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주는데 정말 맛있더라

arimarim.tistory.com

 

 

귀여워서 어떻게 먹어?? 곰돌이 빵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요즘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많이 보이는 찢어먹는 곰돌이 빵을 만들어 봤어요. 너무 귀여워서 아이가 좋아할 거 같더라고요. 귀찮지만 아이가 좋아할 얼굴을 생각하면 몸이 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