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한국과 계절이 반대인

호주는 이제 가을이에요.

과일 가게에 갔다가 밤이 있길래 사 와서

밤 맛탕을 만들었어요.


밤맛탕 재료

 

밤 15개

식용유

설탕

올리고당

검은깨


 

01

 

밤은 깨끗하게 씻어

냄비에 넣고 쪄 주었어요.

센 불로 10분

중불로 10분

약불로 10분

불 끄고 10분을 뜸 들였어요.

 

 

02

 

밤이 다 쪄졌으면

찬물에 담가 헹궈주세요.

 

 

03

 

밤 껍질을 열심히 벗겨 줍니다.

 

 

04

 

팬에 기름 1.5큰술

설탕 1큰술

물엿 or 올리고당 1큰술을 넣고

중 약불로 설탕을 녹여 주세요.

 

설탕이 다 녹아서 시럽이 됐을 때

밤 15개를 넣고 살살 버무려 줍니다.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젓지 말고 그대로 녹여주세요.

 

 

서로 붙지 않게 펼쳐 놓고

한 김 식힌 후

접시에 담아 검은깨를 뿌려 주세요.

설탕 코팅 때문에

깨가 튕겨져 나와요. ㅎㅎ

 

 

쪄서 먹어도 맛있고

구워서 먹어도 맛있지만

가끔은 특별하게 밤 맛탕으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대신 직접 밤을 직접 까서 하는 것보다

깐 알밤을 구매해서 만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ㅎㅎ

왜냐하면... 손 아포... 😢

 

 

 

 

바삭바삭 고구마 롤칩 만들기, 두 번 드세요~ 세 번 드세요~

오늘의 요리 정호영 셰프님 레시피에서 너무나 맛있어 보이는 고구마 롤 맛탕을 발견했어요. +_+ 완전 아이 간식으로도 딱이겠구나 싶어 열심히 만들어 봤어요. 고구마 롤 칩 재료 고구마 식용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