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엄청 오래전에 (2012년에 ㅎㅎ) 호주 친구가

디저트를 만들어 왔는데

넘 예쁘더라고요.

 

나도 나중에 꼭 만들어 봐야지 했는데

미루고 미루다 10년 만에 만들어 보게 됐어요.


딸기 젤리 케이크 재료

 

딸기

시판 쿠키 (다이제, 샤브레 등)

녹인 버터

가루 젤라틴

설탕

우유

레몬즙

식용 색소 빨간색 (선택)


 

 

01

 

시판 쿠키 10개 정도를

지퍼백에 넣고

밀대를 이용해 가루를 만들어 주세요.

 

 

02

 

버터 50g을 녹여

과자와 잘 섞어 주세요.

 

 

03

 

접시 위에 종이 호일을 깔고

그 위에 무스 링을 올린 후

과자를 넣고 평평하게 펴 주세요.

사용하기 전까지 냉장고에 넣어 굳혀 줍니다.

 

*무스 링은 15cm 사용함

 

 

04

 

딸기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 주세요.

 

 

05

 

딸기 젤리 케이크에 

우유 젤리로 층을 만들기 위해

따뜻하게 데운 우유 100g에

설탕 30g을 잘 저어서 녹여 주세요.

 

 

06

 

가루 젤라틴 8g을 섞어준 후

우유 100g을 더 넣어 저어주세요.

 

 

07

 

굳혀 놓은 쿠키 위에 부어

뚜껑 덮어 냉장실에 1시간 굳혀 주세요.

 

*저는 냉동실에 굳혀가며

빨리빨리 진행했어요.

 

 

08

 

물 100g에 가루 젤라틴 20g을 넣고

덩어리 지지 않도록 잘 저어 주세요.

그대로 10분 정도 잘 불려 둡니다.

 

 

09

 

젤라틴이 다 굳었으면

 

물 220g

설탕 45g을 넣고

설탕이 녹을 정도로만

물을 가열해 주세요.

 

잘 불려둔 젤라틴을 데운 물에 넣고

잘 풀어 주세요.

 

 

10

 

레몬즙을 30g 정도 넣고

섞어 주세요.

한 김 식혀 줍니다.

 

 

11

 

저는 식용 색소가 있어서

3g 넣었어요.

 

이왕이면 호주 친구가 만들어줬던

모양대로 만들고 싶어서요. ㅎㅎ

 

 

12

 

우유 젤리가 굳었으면

딸기를 원하는 모양으로 올려 줍니다.

빨간 레몬젤리가 될 물도 부어주세요.

냉장실에서 2시간 이상 굳혀 주세요.

 

*물 부을 때 조금씩 천천히 부어주세요.

딸기가 둥둥 뜨면서 모양이 망가져요.

 

 

13

 

저는 다음날 냉장실에서 꺼냈어요.

 

원래는 따뜻한 수건으로

무스 링을 두른 후

꺼내야 맞는데

귀찮아서 살살 들어 올렸더니

뜯어졌어요. 😭

열심히 만들고 망치기 ㅎㅎ

 

 

그래도 뭐 내다 팔게 아니고

집에서 아이랑 간식으로 먹을 거라

아주 만족합니당ㅎㅎ

 

 

옆으로 찍으니

쿠키와 우유 젤리도 보이네요.

 

 

조금 허접하지만

마음에 들어서

이렇게도 저렇게도 찍어 보았어요.

 

 

탱클 탱글함을 보여주기 위해서

젤리 케이크 때리기 ㅎㅎ

 

 

무엇보다 아이가 환호를 하고

반응이 너무 좋아서

뿌듯했네요. 😁

 

집에서 간단하게 도시락 통에 만들어 먹거나

손님들 오실 때

디저트로 만들어 놓았다가

한 조각씩 내놓아도 좋을 것 같아요.

 

 

 

 

 

노오븐 떠먹는 딸기 케이크 만들기 떠딸케 만들기

오늘의 홈카페 한인분이 파시는 떠먹는 딸기 케이크가 맛은 있는데 가격이 좀 부담스러워서 남편이 떠딸케좀 집에서 만들어 달라 하더라고요 케이크 시트까지 직접 만드는 것만 아니면 시간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