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오늘은 호주가이버 님의 영상을 보고

엄청 간단하고 맛있는

망고 푸딩을 만들어 보았어요.

한국에 몇 달 다녀오셔서

영상을 안 올리시더니

이제 다시 새로운 디저트들을 올려 주시네요. :)


망고푸딩 재료

 

통조림 망고

젤라틴

우유 (or 생크림, 무가당 연유)

설탕

뜨거운 물

얼음 6조각


 

01

 

차가운 물 80ml에

젤라틴 가루 10g을 솔솔 뿌려

잘 섞어 줍니다.

10분 정도 굳혀 주세요.

 

*나중에 뜨거운 물 부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넓은 유리그릇에 굳혀 주세요.

 

 

02

 

통조림 망고 250g을 준비해 주세요.

 

 

03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 주세요.

 

 

04

 

무가당 연유나

생크림

또는 우유 180ml를 넣고

잘 섞이도록

다시 한번 갈아 주세요.

 

 

05

 

불려 놓았던 젤라틴에

설탕 100g (저는 양을 줄였어요.)

뜨거운 물 80g을 넣고

걸리는 것이 없도록 잘 섞어 주세요.

 

*백설탕이 똑 떨어져서

흑설탕을 넣었더니

색이... ㅎㅎㅎ

 

 

06

 

믹서에 05번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얼음 큐브 6개를 넣고

1분 정도 녹여가며 섞어주면

더 부드러워진다고 해요.

 

 

07

 

망고에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입에 걸리는 거 없이 부드럽게 먹기 위해

꼭 체에 한번 걸러 주세요.

 

 

08

 

원하는 용기에 나눠 담고

4시간 이상 냉장실에 넣어 주세요.

 

 

무가당 연유를 뿌려서 먹으면

훨씬 더 고소해진다고 해요.

먹어보니 없어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ㅎㅎ

 

 

적당히 달콤하고 보들보들

입에서 사르르 녹아요.

이 망고 푸딩도 손님 초대할 때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 놓았다가

디저트로 꺼내 주면

반응이 너무 좋을 듯싶네요. :)

 

 

 

 

 

 

디저트로 좋은 딸기 젤리 케이크 만들기 노오븐 디저트

오늘의 간식 엄청 오래전에 (2012년에 ㅎㅎ) 호주 친구가 디저트를 만들어 왔는데 넘 예쁘더라고요. 나도 나중에 꼭 만들어 봐야지 했는데 미루고 미루다 10년 만에 만들어 보게 됐어요. 딸기 젤리

arimarim.tistory.com

 

 

나혼자산다 박나래 바나나 브륄레 만들기 간단한 디저트로 추천

오늘의 간식 나혼산에서 나래 미식회가 열렸었는데 대식좌와 소식좌들을 모아 놓고 박나래 님이 음식을 계속 대접하더라고요. ㅎㅎ 방송에서 많은 요리들이 나왔는데 그중에 가장 따라 하기 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