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호주가이버 님 레시피를 보다가

전기밥솥으로 만드는 우유식빵 레시피에 꽂혀서

한번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집에 오븐이 있긴 하지만

그냥 전기밥솥으로 만들어 보고 싶더라고요. ㅎㅎ

 


우유식빵 재료

 

끓인 물

중력분 or 강력분

우유

설탕

소금

전지분유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

실온 버터


 

01

 

끓인 물 1컵 240g을 볼에 넣고

바로 밀가루 (중력분 사용함) 35g을 넣은 후

휘스크로 빠르게 저어 풀을 만들어 주세요.

 

*조금 안 풀린 부분들이 있어도 괜찮아요.

 

 

02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우유 60g

설탕 3큰술 (40g)

소금 3g

전지분유 60g을 01에 넣고

휘스크로 저어 주세요.

 

 

03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 3g을 넣고

다시 한번 잘 섞어주세요.

 

 

04

 

03에 밀가루 (중력분 사용함) 290g을 넣고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대충 한 덩어리가 될 정도로만 섞어주세요.

 

 

05

 

바닥과 반죽 위에 덧가루를 뿌리고

실온 버터 30g을 넣고

3분 동안 손 반죽해주세요.

 

 

06

 

1시간 동안 1차 발효해주세요.

저는 밥솥에 보온기능으로 50분 정도 발효했습니다.

 

덧가루 사용

 

07

 

발효가 잘 된 반죽을

다시 바닥에 꺼내 주세요.

 

 

08

 

손으로 눌러주고

접어주고 해 가면서

가스를 빼 줍니다.

 

 

09

 

기다랗게 만들어

비슷한 크기로 6 등분해주세요.

 

 

10

 

6개를 둥글리기 한 후

비닐과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린

따뜻한 천으로 덮어

15분 동안 중간 발효해주세요.

 

*여름에는 일반 천으로 그냥 덮어도 됩니다.

 

 

11

 

15분 중간 발효 후

반죽을 손바닥으로 누른 후

사진처럼 접어주고

뒤집어서 다시 손바닥으로 누른 후

다시 접어주고를 4번 반복해 주세요.

 

 

12

 

마지막으로 반죽을 돌돌 말아주세요.

 

엄마랑 같이 만들고픈 아기 손 ㅎㅎ

 

13

 

돌돌 만 반죽을

두 손을 이용해

살살 둥글리기 해줍니다.

 

 

14

 

압력밥솥에

기름을 바르거나 뿌린 후

반죽을 사진처럼 넣고

1시간 동안 3차 발효해주세요.

 

*저는 이번에도 보온기능을 켜 놓았어요.

 

 

15

 

압력밥솥은 내부에 습기를 잡고 있어

빵이 눅눅해질 수 있기 때문에

사진처럼 휴지를 접어

추에다 끼워주시면

빵이 눅눅해지는 걸 막을 수 있다고 해요.

 

만능찜으로 35분 조리해줍니다.

 

 

35분 후 빵이 완성됐어요.

 

 

밥솥을 뒤집어 꺼내 주세요.

망에 올려 살짝 식혀 줍니다.

 

 

밥솥의 특성상 윗부분은 색이 안 익은 것처럼 나와요.

하지만 아주 맛있게 잘 익었어요.

 

 

찢어보겠습니다.

 

캬~~ 저 결점 보세요!

 

 

오븐에 만든 것처럼

아주 맛있는 우유식빵이에요.

밥솥으로 만들어서 너무 신기하네요.ㅎㅎ

잼을 발라먹어도 맛있지만

방금 만든 우유식빵은

은은한 단맛으로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음식 모드로 찍은 게

색이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ㅎㅎ

 

평소에 빵을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오븐이 없어서 망설이셨던 분들은

밥솥으로 이렇게 맛있는 빵을 만들어 드셔도

뿌듯하고 좋을 것 같네요. :)

 

 

 

 

 

꽈배기 만들기 부드럽고 쫀득한 찹쌀 꽈배기 만들기

오늘의 베이킹 이사하고 정말 오랜만에 제대로 홈베이킹 좀 하려고 했는데 재료를 별로 사다 놓은 게 없어서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하다가 꽈배기를 만들기로 했어요. 제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